청소년의 학교부적응 사례(청소년기문제, 사례요약, 상담과정, 결론및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2 / 2015.03.0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선을 다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서 론
- 사례출처와 전반적인 사례요약

◈ 본 론
I. 내담자의 기본정보
Ⅱ. 상담자가 파악한 내담자의 문제
Ⅲ. 상담목표 및 전략
Ⅳ. 상담과정 및 내용요약
Ⅴ. 상담성과


◈ 결 론
- 자료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및 내 의견
본문내용
◈ 본 론
Ⅰ. 내담자의 기본정보

1.내담자의 인적사항
- 이ㅇㅇ
- 성별 : 남자,
- 연령: 만18세(고등학교3학년)

2. 내방경위
- 중3때부터 고2때까지 수학을 지도하던 과외선생님과 함께 내방하였으며,
내방당시 오토바이를 사달라고 조르고 엄마에게 눈을 부라리고, 공부를 하
지 않는 등 문제행동을 보여 내담자와 내담자 엄마와 상의한 후 상담원에 게 오게 됨. 그 당시 내담자 엄마는 다리수술을 해서 함께 오기 어려운 상 황 있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의 출처를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17315***
    (2020.11.29 10:25: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상세하게 잘 정리 되어 있어서 좋은자료 활용에 쓰였다
  • 7919***
    (2020.03.05 12:59:27)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학교에서 고등학교 학생으로 갈수록 대폭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성장 발달 과정 중에 있는 청소년의 경우 그 발달적 특성 때문에 성인보다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문제 중의 하나인 약물남용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약물남용의 정의 및 진단 기준(1) 약물(藥物, drug)이란?질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사용하는 물질을 지칭하며 신체기능을 변화시키는 물질을 말한다. 오늘날 약물이란 단어는 함축성이 있는 용

  • 융의 분석 심리학적 성격 이론
  • 과정은 인간발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필요로 한다. 만약 자살하려는 청소년을 도와주기 위해 접근하는 사회복지사는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에 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청소년과 자살간의 관계, 자살하려는 사람들의 성향과 특징에 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사회사업에서 인간의 발달과 행동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발달단계마다의 과정에서 전환적인 문제나 욕구를 가진 개인과 환경간의 관계를 관찰하고, 관계의 부적응적 역기

  • [청소년심리] 품행장애의 사례와 그에 대한 치료적방법
  • 청소년 수는 150,821명으로써 폭력범(56,757명), 교통사범(40,874명), 재산범(36,612명), 강력범(5,053명), 기타(11,515명)로 밝혀졌다(문화관광부, 2000).위와 같이, 현재 학교 및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아동들의 부적응행동과 같은 문제들을 그대로 방치해서는 안 된다. 또한 단순히 그들을 탓하고 비난할 것만 아니라 관심을 갖고 그 해결 방안을 찾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품행장애의 여러 사례를 찾고 그에 대한 치료적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2.

  • [집단상담- 학부모상담] 사춘기로 인한 아동의 반항행동
  • 상담 전1. 주제2. 아동 소개 및 문제 행동 사례3. 청소년기 발달과 부모 역할4. 문제 분석Ⅱ. 상담 중1. 상담의 이론적 이해 - Carl R. Rogers의 인간중심상담1) 인간중심상담을 선택한 이유2) 인간중심상담 인간관 3) Rogers 인간중심상담 이론의 형성 단계 4) 인간중심상담 중요개념 5) 인간중심상담 목표 6) 인간중심상담에서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및 상담자의 역할7) 인간중심상담 절차와 기법8) 인간중심상담의 공헌과 한계 2. 실제 상담의 과정1)

  • [가출청소년] 가출청소년의 정의와 원인, 가출청소년 문제점 및 가출청소년 대책방안, 연구방법, 연구결과, 면담 및 인터뷰 내용
  • 청소년기는 정신적․신체적 불안정과 불균형으로 인해 심한 긴장이 야기되며, 연령에 따라 다른 경험과 관련된 높은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기간이다(Peterson & Taylor, 1980). 이러한 전환기에 직면하게 되는 사회적 분위기와 생활환경의 변화는 청소년에게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전국 가출 청소년 실태조사 및 상담사례 연구,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2002, p.9최근 들어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범죄는 그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그 수위 또한 높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