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회계원리교수계획안(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단원명

Ⅱ.단원설정의 이유

Ⅲ.단원의 개관

Ⅳ.학습자의 실태와 특성

Ⅴ.단원의 학습목표

Ⅵ.지도상의 유의점

Ⅶ.단원학습 지도계획

Ⅸ. 본시학습 지도계획
1.주제별 계획
2.교수학습과정

Ⅹ.유인물

?.시각보충자료(PowerPoint)
본문내용
Ⅱ. 단원설정이유
창업의 예비절차는 사업구상, 사업타당성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자금조달 절차등의 4단계를 기본으로 구성된다. 그 중에서 실질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는 4단계의 자금조달의 가능, 불가능 여부가 최종 판가름한다.
대부분 창업하는 기업들은 거대금액에 대한 자본조달의 용이성이 없는 이유와 초기 창업에서의 법조 및 절차의 까다로움 때문에 개인기업으로 등록하고 시작한다.
출자금액의 무한성, 무설립등기 사업개시, 의사결정의 신속함등의 이점으로 인해 대부분 중소기업들이 개인기업의 형태로 창업 및 사업을 하고 있는만큼 현추세에서의 개인기업은 그 가치가 중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개인기업의 현재상황 및 추세에 대한 기본개념과 계산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본 단원을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들에게 지시적인 교육은 오히려 그들이 세상에서 의미를 찾는데 자연스러운 힘의 흐름을 위축시키고 꺾는다고 주장하는 자연스러운 상황 속에서 실제와 직접 관련있는 내용들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채워질 때 학교교육의 의미가 살아난다고 보는 입장이다.이러한 입장에서의 학교교육의 목적은 교과목의 내용습득이 아니라 총체적인 삶이며 자유로운 삶은 그 방법이 된다.이러한 목적을 갖는 교육과정은 물론 일정한 내용이 없고, 일정한 교과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과는 전문 교과목 이수에 필요한 기초적인 원리를 중심으로 배우는 교과로서, 여기에는 상업계열 필수 교과목인 상업경제, 회계원리, 컴퓨터 일반을 비롯해서 경영대요, 상업법규, 마케팅, 광고일반, 유통관리일반, 시각디자인일반, 국제경영, 비서일반, 사무자동화일반이 속한다. 실무 기본 교과는 각론적인 성격의 실무의 기초를 배우는 교과로서 심화 실무 교과의 사전 단계에 속하는 것이며 기초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학습하는 교과이다. 여기에는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교과목 및 수준 선택형 교내 과외선복수 지원 후추첨 방식의 학생 선발 확대(농어촌 지역 거점 우수 학교 육성 포함)교육 규제 완화40302515Ⅲ. 교육 복지 구현(130점)학교 중도 탈락자 및 학습 부진아 대책특수 교육 강화유아 교육 강화직업 교육 및 평생 교육 활성화학교 급식 및 체육3520204015Ⅳ. 교육 정보화 및 행 재정 지원 체제의 효율화(120점)교육 정보화교육 재정의 효율화(소규모 학교 통폐합 포함)학교장 교사 초빙제 확산교원임

  • [교육학]교육학개론요점정리
  • 원리 ~ 한 명의 상관이 적정수의 부하를 지녀야 한다.4) 적도 집권의 원리 5) 분업화의 원리 ~ (조직화, 전문화) 인적, 비 인적 자원을 분업화6) 조정의 원리 ~ 조화 ․통합2. 조직의 유형1) Etzioni 유형 ☆☆☆권력 참여소 외 적타 산 적도 덕 적강제적강제적 조직(교도소)보수적공리적 조직(회사)규범적규범적 조직(학교)2)공식적 (형식적)비공식적 (비형식적)① 학년, 학급, 교과별, 분단, 역할분담, 업무분장 조직② 인위적 형성③ 외면적, 가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교과 + 특별 + 재량5대영역 초;주당2시간자치활동 중;주당4시간적응 고1;주당6시간개발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내)봉사행사ⓑ 교수- 학습 지도면 ㆍ자율적 학습(자발화의 원리ㆍ창의력을 기르는 학습ㆍ탐구ㆍ발견(Bruner),개별화,자기주도적 학습ㆍ모든 학습이 도덕성과 결부(Peter) - 체벌, 강제성,자발성 무시(x)ⓒ 생활지도면 ㆍ비지시적 상담(Rogers, 1942)→내담자 중심상담(1950)→인간중심 상담이론(1970)ㆍ옥외활동 ; 조사→정보→상담→정치→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