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제도 및 직업 측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독일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제도 및 직업 측면에서 분석한 자료로 독일 발도르프 학교의 수업제도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설립 목표
(2) 수업제도
1) 예술수업
2) 에포크수업
3) 오이트리미수업
4) 교과서와 수업
(3) 성적표
(4) 졸업시험

III. 결론
(1) 교육적 측면
1) 지식적 측면
2) 인성적 측면
(2) 직업적 측면
본문내용
II. 본론

(1) 설립 목표
남녀평등과 빈부차이를 없애고 재능의 유무를 따지지 않고 모든 학생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으며, 그 가능성을 키워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발도르프학교는 학생들과의 비교가 아니라 처음보다 자기자신이 얼만큼 향상되었는가를 비교합니다.

(2) 수업제도
수업제도는 예술교육, 에포크수업, 오이트리미 마지막으로 교과서와 수업에 대해 분석하겠습니다.

1) 예술수업
목공예, 금속공예, 수공예 등인 과목들이 있으며 손으로 통해 수업함으로 질풍노도의 시기인 불완전한 시기에 자기 손으로 직접 완성한 작품을 만들어 안정감을 주는 의미도 있다고합니다. 또, 모든 학생들은 악기를 하나씩 다룰 수 있게 수업을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일의 발도르프 교육과 우리나라의 교육방식 비교 분석
  • 독일의 발도르프 교육과 우리나라의 교육방식 비교 분석1. 광역환경의 법과 사회제도독일의 발도루프 학교와 우리나라의 기존 학교들의 차이는 법이나 사회 환경도 있겠지만, 교육제도의 차이라고 생각한다.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독일의 발도루프 학교와 우리나라 기존의 학교들은 가르치는 과목이나 수업을 한다는 면에서는 거의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발도루프 학교와 우리나라의 학교를 비교하자면 발도루프 학교에는 시험이라는 제도가 없

  • [지역연구] 독일의 교육개혁
  • 교육8(2) 직업교육을 통한 전문화된 인재 창출9① 독일의 이원화 시스템(Dual System)9② 독일의 장인제도, 마이스터(Mister)102) 독일 교육의 단점12(1) 독일의 낙제제도12(2) 저조한 학업성취도13 4. 독일의 교육개혁151) 독일 교육개혁의 배경155. 독일 교육개혁의 현황 및 사례181)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18(1) 명문 대학 육성 18 (2) 국제화 전략202) 초 중등 교육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21(1) 전일제 학교 운영21(2) 국가적 학

  • 교육학 교과의 성찰 -내용 적합성을 중심으로
  • 교육학교과의 성찰이라는 관점에서 교육학교과의 내용 적합성을 연구하기로 하였다. 즉, 집필기준 및 고시를 바탕으로 교육학교과가 이루고자하는 전체적인 틀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입장에서 교육학교과에 대해 직접 접하게 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며 필요에 따라 집필기준 및 고시를 살펴보는 상향식(bottom-up)의 연구를 하기로 하였다.또한, 교육학교과의 성찰이라는 측면에서, 현재 또는 과거의 교육학교과의 내용을 분석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교육/학교의 필요성1) 근대교육에 대한 이해2) 학교교육의 한계6. 대안교육/학교 관련법령 7. 대안학교의 유형 및 현황1) ‘제도’와의 연관성별2) 추구이념별3) 운영형태별8. 대안학교의 운영9. 인가형 대안학교1) 경주화랑고등학교2) 동명고등학교3) 양업고등학교4) 반딧불고등하교5) 세인고등학교6) 푸른꿈고등학교7) 영산성지고등학교8) 한빛고등학교9) 두레자연고등학교“10) 간디학교“11) 원경고등학교10. 국외대안교육/학교사례1) 독일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C형] 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기관 설립 및 운영 철학을 논하시오.
  • 교육기관운영관리 C형 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기관 설립 및 운영 철학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유아교육기관 설립 및 운영1) 유아교육기관운영의 개념2) 유아교육기관운영의 과정3) 유아교육기관운영의 특성(1) 교육활동 측면(2) 교육조건 측면(3) 제도적인 측면2. 교육철학적 배경을 통한 운영 목표와 교육프로그램 선정1) 유아교육기관설립의 교육철학적 배경2) 유아교육기관운영 목표3) 유아교육프로그램 선정 : 발도르프 유아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