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7 / 2015.02.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연체험이란

2.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에 있어 교사의 역할

3.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 계획

4.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연체험은 단순히 자연을 보호하고 쓰레기를 줄여 환경을 깨끗이 하는 협의의 환경교육에서 벗어나서 자연의 모든 살아있는 생명을 유아들이 탐색하고 관찰하여 자연의 생명력을 직접 몸으로 느낌으로써 자연과 함께 공유하는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경험하게 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연체험을 통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을 통한 학습적인 효과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숙(2009).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이명환(2003). 독일의 숲 유치원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김세진(2005). 흙과 하늘에 대한 자연체험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앙요
  • mh2***
    (2015.08.17 13:28:18)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사례를 각각 들어 비교하며 논하시오
  • 아동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강조하는 반면에 Piaget의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정보처리이론은 아동의 사고에 있어서의 중요한 변화들을 강조한다. 아동을 예로 들면 정신분석이론에서는 아동의 의식적인 사고를 강조하는 이론이라 할 수 있다. 반면 인지주의 학습이론에서는 아동의 의식적인 사고를 강조하는 이론이다. 그리고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은 모든 국면의 아동의 기능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되는 정신구조의 중요성에 대한 요인들에 대해

  • [교육과정2017]다음 문제 중 2문제를 선택하여 자세히 논하시오.(경험주의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
  • 아동 ‘이중언어교실’ 확대, 한국어 원격 교육서비스 제공,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거주와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특히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이중언어 능력을 개발ㆍ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이외에도 결혼이민자 통번역 전문인력을 확대, 유아교육 양성, 다문화교육 거점학교 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원 시설 및 인력을 대폭 확대해야 할 것이다.9. 참고 자료-김누리. 「혼혈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결을

  • 교육과정4공통) 다음 문제 중 2문제를 선택하여 자세히 논하시오.[다문화 교육과정, 경험주의 교육과정]
  • 자연, 적응, 성장, 민주주의, 과학적 방법 등의 관점의 개념으로 대부분 경험과 관련되어 정의하고, 흔히 갈등을 일으켜 왔던 인간과 자연, 몸과 마음, 학교와 생활, 자유교양과 직업기술등도 계속성이라는 시각에 입각해서 경험 속에 통합시켰다. 더 나아가 그는 전통적인 교육방법의 권위주의, 비민주주의를 비판하고, 인간의 자발성과 자유를 중심으로 한 인간형성의 이론을 실험적 경험론에 의하여 근대적 교육철학과 학습이론으로 발전시켰으며, 인

  • 2021최신 경찰공무원면접(개별+집단))
  •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가? ★★★답 변 ⇒ 경찰업무는 궂은일도 많고 위험한 순간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희생과 봉사의 정신, 그리고 용기, 국민에 대한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일단 개인안전에도 충실히 하고 평소에 훈련과 점검을 통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서 어느 정도는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질문에는 위험한 것만을 묻는 말이 아니며 극복 방법을 묻는 것이다.- 25 - 유사문제경찰일 이라는게 밤늦게 출동하고 힘든 일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아동발달 B형] 도덕성 발달에 대하여 논하시오
  • 지도원리 및 활동 도덕은 인간의 사회적 관계를 전제로 한 것이며 사회적 관계는 궁극적으로 인간의 행위에 의해서 구성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도덕적으로 교육받은 사람의 모습은 결국 도덕적 행위에 와서 마지막 완성을 기한다고 할 것이다.따라서 도덕성의 실천적 측면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들은 교육활동 속에서 지속적으로 행동에 옮기는 노력이 필요하다.1) 학습 훈련을 통한 손쉬운 도덕성 형성 교육 교육기관 수업에서 학습의 기초훈련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