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기술] 공감의 방해와 경청하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8 / 2016.01.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통의 기술으로 가장 중요한 공감적 경청은 상대의 생각과 마음까지 읽는 것입니다. 상대의 이야기에 집중하여 상대의 표정과 눈빛, 태도 등의 바디 랭귀지를 듣고 보면서 말하는 상대의 생각과 마음을 읽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 자료는 공감을 방해하는 태도를 바디랭귀지, 표정, 목소리로 구분하여 각각 3가지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경청을 위한 바디랭귀지, 표정, 목소리의 올바른 태도를 위한 개선방법 2가지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공감을 방해하는 태도

1) 바디랭귀지(태도)

2) 표정

3) 목소리

2. 경청을 위한 바디랭귀지, 표정, 목소리의 올바른 태도를 위한 개선방법

1) 바디랭귀지

2) 표정

3) 목소리
본문내용
2. 경청을 위한 바디랭귀지, 표정, 목소리의 올바른 태도를 위한 개선방법

1) 바디랭귀지 : 긍정적인 바디랭귀지는 상대의 마을을 열기 위한 경청 기술이며 동시에 듣는 사람에 대한 지지, 신뢰, 기대를 바디랭귀지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긍정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기술이다.

① 시선 마주치기: 시선을 마주치는 것은 상대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며, 시선을 마주침으로 인해 상대의 느낌까지도 감지 할 수 있다. 너무 강항 시선보다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시선으로 마주치는 것이 상대를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② 고객 끄덕이기: 커뮤니케이션 장면에서 고객를 끄덕인다는 것은 상대방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세부 내용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실무사 자기소개서
  •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첫째, 제 접근 방식의 한 측면은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는 특수 교육 분야의 최신 연구, 방법론 및 기술을 파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워크숍에 참석하고, 고급 인증을 취득하고, 교육 커뮤니티 내에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은 제 기술을 연마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새로운 모범 사례를 교육에 통합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최첨단 지원을 제공하고 진화하는

  • 학교폭력신고센터 상담사 자기소개서 및 면접자료
  • 경청하고 공감하는 동시에,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3. 질문: 학교 내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답변: 학교 내에서 저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교육과 캠페인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에 대해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 내부 및 외부에서의 폭력 행위를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4. 질문: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생들과의 소통 채널

  • 서울신용보증재단 사무직 최종합격자소서 [최신극비자료]
  • 소통과 협력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4. 대인관계 협업을 통한 과업을 수행하면서 타인과 발생했던 갈등상황을 설명하고, 갈등 해소를 위해 본인이 취한 소통 방법과 그 결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함께들면 백지장도 낫다가장 기억에 남는 팀 활동은 가온누리가 있습니다.가온누리는 00년부터 00년까지 제가 몸담았던 팀으로 00 내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에서 영어 통역을 하는 봉사단체입니다.처음 반년은 팀원으로 활동

  • 듣기 정의,중요성, 듣기교육(듣기지도)원리, 듣기교육(듣기지도)내용, 듣기교육(듣기지도)평가, 듣기교육(듣기지도)주의점, 듣기교육(듣기지도)방법
  • 방법 과정평가(관찰 기록)와 결과평가(지필 검사)방식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다. 듣기 영역의 평가에서는 지필 검사, 포트폴리오, 관찰법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관찰에 의한 평가는 형성 평가의 일환으로 활용할 수 있다. 관찰에 의한 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학기말 학업 성취도를 판단하고자 할 때에는 말하기 평가 누가 기록부 방식으로 듣기 평가 기록부를 작성․ 활용할 필요도 있다. 지필 평가 문항을 구안할 때는 일차적으로 듣기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의 기초기술
  • 사회복지실천의 기초기술목 차1. 면담 준비단계의 기술 1) 면담 준비단계의 의의와 과제2) 면담 준비의 방법 3) 면담 준비기술 2. 면담 시작기술 1) 첫 면담에 대한 불안 2) 면담의 시작 3) 면담 관련 염두사항 3. 기초기술 1) 의사소통기술 2)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3) 질문기술 4) 라포형성과 관계형성기술 5) 공감 및 동정 6) 경청기술 7) 명료화 기술 8) 언어의 재구성 9) 요약기술10) 침묵의 활용 11) 부연설명기술 12) 피드백 주고받기 13) 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