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헤어뷰티 산업현황과 활성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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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 뷰티 산업은 산업 성장에 유리한 여건 조성에도 불구,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법, 제도적 인프라나 지원 체계는 미비
현, 상황 지속시 산업의 영세화, 양극화 심화,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 확대 등으로 산업 구조가 더욱 취약해질 가능성 내재

2. 뷰티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업 구조 전반의 선진화, 글로벌화 필요
- 국내 산업 기반을 재정비 ⇒ 내수 기반 확충 및 일자리 창출
- 뷰티 서비스를 관광, 수출 상품으로 Positioning ⇒ 글로벌 브랜드로
의 도약을 위한 기반 마련
목차
미용실 임금 계산 지불 유형
디자이너 급여 설정 표준 예시안
뷰티 산업 현 좌표
뷰티 산업 현황
산업내 양극화 심화
주요 뷰티 서비스 기업 해외 진출 현황
주요 선진국 미용 관련 자격 시험 제도 현황
기회요인
주요국의 뷰티미용 인력에 투자&교육
뷰티 산업 선진화
뷰티 산업을 고수익 관광 상품으로 육성
디스플레이(Display)
연출과 진열
연출과 진열의 전제 조건
상품 제안
효과적인 진열
뷰티 산업내 남성 시장 특화 전략
남성 고객의 일반적 특징
남성 소비 성향 트렌드
미용실을 꺼리는 남성들의 대표적인 요인
본문내용
뷰티 산업을 고수익 관광 상품으로 육성
◆ 글로벌 홍보 강화를 통한 Korea Beauty 이미지 제고
◆ 명품 관광 컨텐츠 개발, 뷰티 관광, 선도 기업 육성 등을 통해 뷰티
서비스를 매력있는 관광 컨텐츠로 육성
(1) 글로벌 홍보
◆ Korea Beauty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글로벌 홍보 강화
1) Korea Beauty 브랜드(BI, Brand Identity)를 개발, 홍보
- 브랜드 디자인, 로고, 슬로건 등을 개발하여 간판 등에 활용
2) 뷰티 관련 세계 대회, 박람회 등 유치 및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2011년 피부미용 CIDESCO(한국), OMC Hair World 2014
3) 뷰티 서비스 종합 정보 포탈 오픈, 외국어 서비스(영, 중, 일) 제공
- 기술, 인력, 제도 등 뷰티 서비스 현황, 뷰티 관광 정보, 우수 뷰티 서비스 기업 정보, 교육 기관, 제도 등
(3) 뷰티 관광 선도 기업 육성
◆ 한국 관광 공사 등과 연계“뷰티 관광 선도 기업”선정, 육성
1) (선정 기준) 기업 의지, 역량, 시설, 인력 수준 등 종합적 고려
- 2010년 중 실태 조사 실시, 선정 기준 등 마련, 2011년 이후 본격 선정 추진
2) (인센티브 제공) 공항, 호텔, 여행사 등 대상 가이드북 제작, 배포,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 구축, 외국어 설명자료 제공 등 홍보 지원
- 해당 기관에 대해서는 경영 컨설팅, 종업원 대상 외국어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질적 수준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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