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보고서] 미스터피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3C분석및 미스터피자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4,1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보고서 > 미스터피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3C분석및 미스터피자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에 대해 총 2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서론
2. 기업환경분석
2.1 거시환경 분석
2.2 미시환경 분석 (3C분석)
(1) 자사분석 (Company)
(2) 경쟁사분석 (Competitor)
(2)―1. 피자헛
(2)―2 도미노피자
(3) 소비사분석 (Customer)
(3)―1. 연령별 소비자 분석
(3)―2. 가격별 소비자 분석
(3)―3. 성별별 소비자 분석
3. 미스터피자 SWOT분석
3.1 Strength
3.2 Weakness
3.3 Opportunity
3.4 Threat
4. 미스터피자 STP 분석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 미스터피자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5.1 Product
5.2 Price
5.3 Place
5.4 Promotion
6. 결론 및 향후 발전방안 연구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이번에 미스터피자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미스터피자가 단기간에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이라든가 여러 가지 이벤트에 노력을 기울이고, 정확한 타겟을 설정하는 모습 등을 기업의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미스터피자는 신메뉴 개발이나 이벤트, 할인제도에는 각별히 신경을 쓰지만 경쟁사에 비해 몇 가지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 이점을 좀 더 개선하여 문제점들을 잘 보완해 나간다면 국내 피자업계 1위 자리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미스터피자 마케팅의 몇 가지 문제점들에 대한 발전 방안을 서술하는 것으로 이 레포트를 마무리 지으려고 한다.
- 참고문헌
-
<환경분석>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 회사 소개, 미스터피자 소개(http://www.mrpizza.co.kr/companyinfo/overview.asp)
한국경제 “미스터피자, 필리핀 진출…중국 인기 동남아로” 2014-10-30 21:22 (http://ag.hankyung.com/apps/incheon2014/news/view?aid=2014103093751)
뉴스와이어 “미스터피자, ‘201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2014-10-14 10:33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769717)
스포츠조선 “미스터피자, '제8회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 본선 개최” 2014-10-24 15:08 (http://sports.chosun.com/news/utype.htm?id=201410240100311730019431&ServiceDate=20141024)
대학생 연합 마케팅 그룹 CNM 블로그 - [외식/음료 마케팅]여성의 지갑을 열어라!미스터 피자의 여성 마케팅_CNM 13th 이수진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 - [성공캠페인사례] “What women want” 미스터피자 Love for women 캠페인
삼일경영연구원(2011). 「퀸텀: 기회를 포착해 비약적 성장을 이룬 비결」. 가디언 출판사.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788951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7EZC&articleno=15972489&categoryId=756786®dt=20120723075143
www.mrpizza.co.kr
http://www.pizzahut.co.kr/
http://cafe.naver.com/foodmarketing2012/23
나는 꾼이다: 세계 1등을 선포한 미스터피자 정우현 이야기/ 정우현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2
세계 1등을 이긴 토종브랜드 - 미스터 피자 유희진, 이상협, 한국방송공사, KBS, 케이비에스 KBS Media, [2014]
피자 전문점의 물리적환경이 서비스 품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Research Articles : Impacts of Pizza Restaurants` Physical Environment on Service Quality and Behavioral Intention 박영제 ( Young Je Park ) 호텔경영학연구
9.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작성자 종필
여성마케팅(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미스터피자 여성마케팅 | 작성자 최강이
미스터피자 홈페이지(http://www.mrpizza.co.kr)
네이버 지식인
여성마케팅 저자 김미경
미스터피자 블로그(http://blog.naver.com/mrpizzalove)
호텔&레스토랑(Hotel&Restaurant) 2009년 02월호
<마케팅믹스 4P>
공정거래 위원회-미스터피자(https://franchise.ftc.go.kr)
미스터피자 홈페이지(http://www.mrpizza.co.kr)
신문기사
-제휴할인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410/e20141017183456120210.htm)
-고객참여 이벤트-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41024000410)
-온라인주문 할인
(http://www.fnnews.com/news/201410131556095860)
-24주년 고객감사할인,런치뷔페 운영
(http://www.ebn.co.kr/news/view/710309)
-신제품 출시 할인, 경품 증정 이벤트
(http://m.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27910)
-세트 할인,보너스 파우치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82116241772278&md=20140821162619_AO)
-해외시장공략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410/e20141008104501120210.htm)
시장 조사 기관 ‘트루이스’ 피자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http://london-bridge.co.kr/100190210556)
개인 블로그
(http://blog.daum.net/xcgeweui1e/19)
(http://blog.naver.com/marin587?Redirect=Log&logNo=20154606440)
자료평가
- 내용이 괜찮아서 맘에 드네요
- namyoo***
(2015.11.02 10:1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