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과교수학습지도안(생활속보건, 질병예방, 질병예방관리, 초등학교5학년대상)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5 / 2015.02.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본문내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며, 외모를 중시하는 현재의 풍조 속에서 자신감의 저하, 대인관계의 원만함을 방해하여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는 등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생활방식이 서구화하면서 어린이 비만이 크게 늘고 있다. 최근 어린이 비만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비만아동의 약 80%가 성인비만이 되며, 성인비만의 30%는 어릴 때 체중이 많이 나갔었다는 사실 때문이다. 이제 어린이 비만은 성인비만증을 예측하는 지표가 되었으며 청소년기에 시작되는 비만증의 대부분은 출생시 체중과는 관계없이 유아기 동안에 생긴 과다한 체중증가와 관련이 있다. 어린이 비만증의 발생빈도는 현재 약 5-15%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어린이 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고학년을 대상으로 비만예방, 치료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토록 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건강한 습관을 인식하고 실천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교수 학습 지도안단원의 성격I. 교재관단 원 명지도 대상수업기간6. 보건초등학교 5학년6.4 - 6.201. 단원 설정의 이유보건교육은 개인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하여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지켜야 한다는 긍정적인 태도와 이를 실천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보건교육은 새로운 지식을 얻든가 아니면 이미 알고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환경보건 간호 보건교육4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에 한 친구가 유리창을 닦는 도중에 다른 친구와 장난하

  • [보건교육] 흡연이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5학년지도교사김 미 양수 업 자교생 정 진 주결재지도교사교감교감교장보건교육 교수 - 학습 과정1. 제재 : 흡연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2. 제재 설정이유가. 보건교육의 입장에서담배 속에는 무려 4000여종이 넘는 여러 가지 유해한 화학물질과 50여종의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담배의 가장 중요한 유해물질인 타르와 니코틴, 그리고 이산화탄소는 사망원인 1위인 암이나 심․혈관계통 질병 발생에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

  • 교수설계 프로젝트
  • 5849837117월2210449151719312588월2512655285604363639월75136542442223740410월71148762934245344911월74157913137355449412월59895527263119292전 체 (명)602174391751145622766095245◇ 요구분석 결과 : 한양대 부속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어떤 증상으로 얼마나 자주 보건실에 방문하는 가에 대한 통계를 낸다. 그리고 그에 의거하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처치는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에 대해 이해하고 사용하도록 한다.2. 학습

  • [초등 보건교과교육론]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교육
  • 보건에 관한 지식을 전달 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구강보건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태도를 변화 시키고 구강건강관리 행동을 육성 시키는 보건 교육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전현자외, 1999) 이에 따라 우선 자신의 치아 상태에 대한 인식과 더불어 예방 방법적 측면에서 칫솔질을 소개하면서 습관화를 유도하는 수업을 의도하였다. 수업지도안은 아래와 같다. 지식, 태도, 기술 학습이 통합된 초등학교3학년 대상 구강보건교육인지영역감성영역기술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