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M 쉐보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GM 쉐보레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GM의 한국 자동차시장 진출
1. 주제선정배경
2. GM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⓵ 세계자동차시장의 위축
⓶ 경쟁자의 자극
⓷ 국제 제품 및 산업속성

II. SWOT분석
1. 한국GM, 쉐보레의 한국 자동차 시장의 외부환경 분석 (PEST분석)
1) 정책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2. 한국GM (쉐보레) SWOT분석

III. 쉐보레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IV. GM 쉐보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1) 안전성
2) 디자인
2. Price
1) 국내외 비교
3. Place
1) 대우의 유통망 이용
4. Promotion

V. 결론 및 새로운 전략제안
본문내용
쉐보레의 포지셔닝을 다시 살펴보면 제품의 안전성 및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향적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앞서 말한 프로모션의 사례들은 기존 대우에서 떠오르는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고 쉐보레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이었다. 반면에 현재 TV에 상영되고 있는 광고들을 살펴보면 쉐보레의 고객 서비스 중 하나인 쉐비케어 3,5,7에 대한 설명의 광고와 쉐보레의 슬로건인 “Love, Life”를 보여주면서 감성적인 광고메세지에 더하여 국산 자동차 안전도 1위라는 자막을 보여주면서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이미지 각인이 이루어지고 있다. 즉, 쉐비케어 3,5,7에 대한 서비스 설명과 안정성을 강조하는 광고들을 통해 앞서 제시되었던 포지셔닝이 광고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에 디자인 측면을 강조하는 광고의 형태가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따라서 디자인을 강조하는 새로운 광고의 형태를 제작, 배포하여 기존의 광고영상들과 함께 3가지 종류로 광고를 상영하는 것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IA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및 기아자동차 기업성과연구 PPT
  • 1. 자동차 시장상황분석(1) 제품시장 (2) 수요분석(3) 경쟁구조 분석2. 기아자동차 기업상황분석(1) 기아자동차 기업내부분석 (2) 기아자동차 외부상황분석 3. 기아자동차 SWOT분석4. 기업목표수립과 사업전략(1) 목표수립(2) BCG 매트릭스분석(3) 사업단위별 경영전략5. 기아자동차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4) 승용차 제품의 지각도6. 기아자동차 마케팅믹스 4P전략7. 기아자동차 기업성과분석

  • 두산베어즈의 마케팅전략 & 전력분석
  • 마케팅적 전략이 부족○ 내부환경 분석을 통한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도출강점(Strength)약점(Weakness)Ⅳ. 마케팅 전략1. 4P 2. STP3. 수익사업 전략4P 마케팅○ Product두산베어스 팀 자체의 상품성은 물론 스타플레이어 선수들이다. 특히, 외부에서 비싼 선수를 사오지 않아도 뛰어난 선수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화수분 야구의 핵심은 균등한 기회를 통한 경쟁에 있다. 이 과정을 통해 김현수, 정수빈, 양의지, 오재원 등 유망주들이 성장했고

  • [마케팅]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
  • 현대 자동차 베라크루즈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 베라크루즈란? - 멕시코 고급 휴양 도시의 이름목차 1. 들어가면서1) 제품 선정 및 이유2. 제품 상황 및 환경 분석1) 내적 환경 요인2) 외부 환경 요인3. 기존 전략 분석 및 평가1) 제품 시장의 정의2) 제품 목표3)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제품 포지션)4) 마케팅 믹스(4P)5) 기존 전략 평가4. 새로운 전략 제안1) SWOT 분석2) 새로운 전략 도출(4P이용)5. 글을 끝내면서1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두산베어스구단 마케팅전략분석Ⅰ. 들어가며두산베어스의 모기업인 두산 그룹의 생산물 중에 소비재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노출효과를 통한 광고이득은 실질적으로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그래서 야구구단을 매각하고자하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주)두산이 야구구단을 계속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 과거 공기업이었던 한국 중공업을 두산 그룹이 인수하고 두산 중공업에서 두산 인프라코어까지 되는 과정

  • [마케팅]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전략 분석
  • 분석 방법으로서 우리 조는 각 기업의 내부적 환경과 외부적 환경을 분석하고 그 자료를 토대로 각 기업경쟁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내부적 환경을 분석하는 데에 있어서 4P분석기법과 SWOT 기법을 사용하였으며 외부적 환경을 분석 하는 데에는 현재 커피 시장의 동향과 SWOT 기법을 사용하였다. 또한, STP전략 기법을 사용하여 각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였다. 위의 분석기법을 활용하여 통합적인 기업 경쟁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3.기업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