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영분석과 KT의 SWOT분석및 K마케팅전략 분석과 KT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 경영분석과 KT의 SWOT분석및 K마케팅전략 분석과 KT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7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KT 기업개요
1) KT 기업현황 및 연혁
2) 계열사 현황분석
3) KT 경영이념과 핵심가치

2. KT 사업분야와 서비스분석

3. KT 기업환경분석
1) Natural 환경분석
2) 기술적 환경분석
3) 경제적 환경분석
4) 인구통계적 환경분석
5) 문화적 환경분석
6) 정치적 환경분석

4. KT 핵심역량분석
1) 풍부한 자금력
2) 통신망

5. KT 5 FORCES MODEL 분석

6. KT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KT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KT의 새로운 전략제안

9. 참고문헌
본문내용
KT는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3천여 개의 대리점을 통해 고객이 매장을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있어서 고객이 KT매장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높은 접근성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화문 올레스퀘어라는 공간을 마련하여서 카페, 산책, 쇼핑, 공연 등과 같이 단순히 통신 상품만을 소개하는 공간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접목되어서 자연스럽게 KT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올레 샵이라는 온라인스토어를 운영하여 단말기나 주변기기,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고 고객이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와서 일일이 상품들을 둘러보는 번거로움을 덜어줌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올레 샵에서 상품을 구입하게 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주문과 배송조회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KT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자사 매장을 충분히 구축함으로써 Place측면에서는 충분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KT 연례보고서 (2014)
[2] 김봉철, “[위기관리경영] KT, 통신 본연의 경쟁력 강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좁습니다.감사합니다.
  • bhl***
    (2015.04.01 08:46:4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KT의 경영전략(SKT와의 비교)
  • Olleh KT- 목 차 -Ⅰ. KT의 환경1. KT의 외부환경분석2. KT의 내부환경분석2-1. 인사관리제도2-2. 재무환경2-3. 4P분석2-4. SWOT분석 Ⅱ. 현재 KT의 경영전략1. 고객만족경영전략 2. KT의 마케팅 3.투자Ⅲ. SKT와의 비교 분석1.KTF VS SKT 경영 전략2 .SKT의 고객만족정책 분석3. KTF의 마케팅 4., KT와 SKT의 비교 – 재무Ⅰ. KT의 환경1. 외부환경분석환경요인내용정치적환경-단말기 보조금 지급 제한 출처 휴대폰 보조금 27만원으로 제한, 공짜폰이 사라진다??!!|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3. SM엔터테인먼트SWOT 분석Strength OpportunityWeaknessThreats4.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결론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서론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등록했고, 2001년 국내 최초로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를 결성했으며, 이 해에 일본 합작법인을 세웠다. SM엔터테인먼트의 주력 사업은 신인 가수 발굴 및 음반 기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1996년

  • 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
  • 목차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2.기업연혁3.KT의 조직관리 현황4.KT의 주력 제품소개5.KT의 사회공헌활동Ⅱ.외부환경분석1.시장환경분석2.경쟁환경분석Ⅲ.내부환경분석1.SWOT2.KT의 경영전략 현황Ⅳ.KT의 신 경영전략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참고자료 및 사이트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1) 로고 : KT(Korea Telecom)2) 설립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 [마케팅] 메가스터디 마케팅 보고서
  • 마케팅 - 수능 D-100일 기념으로 제작 발표한 수험생 응원가 ‘희망독백으로 수험생을 응원한다. 메가스터디의 ‘희망독백- 수능 D-30 한 달간 ‘사기충전 응원 릴레이를 실시한다. - 수능 당일엔 전 직원, 강사가 고사장으로 가서 현장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한다. ≫ KT와 제휴전략 - 메가스터디에서는 NESPOT PDA용 무선콘텐츠 개발 및 NESPOT 홍보에 적극 나서게 되며, 우리 회사는 메가스터디 콘텐츠를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상의 적극적인

  • [경영분석] KT네스팟의 4P전략
  •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 Ⅱ. 본문 1. 회사소개KT는 전기통신사업을 합리적으로 경영하고 전기통신기술을 진흥시킴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복지를 향상 시키기 위해 1981년 12월 10일 한국통신으로 창립되었다. 창립 이후 전기통신 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에 주력한 결과 1984년에는 세계에서 10번째로 전전자교환기 TDX-1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기통신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또한 1987년 7월1일에는 전국 전화자동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