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의 음악 비교 - 동양과 서양 음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동서양의 음악 비교 - 동양

저는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토요명품공연”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그날 공연은 여민락, 승무, 가야금산조, 무고, 시나위, 가야금 3중주, 경기민요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국악의 중요한 요소인 악, 가, 무 이 세가지를 만족하는 다채로운 공연이었습니다.

첫 공연인 여민락은 본래 세종대학이 창제한 향악정재 봉래의의 반주음악으로 사용되었던 곡의 하나로, 용비어천가의 한문가사를 노래하는 음악입니다. 오늘은 이중 1장 일부와 4장 전곡을 약 10분정도 연주하였는데 처음에는 느리게 곡이 시작되다가 점점 빨라지더니 후반부에는 여러 관악기와 현악기의 소리가 어우러져 공연에 몰입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공연은 승무입니다. 승무는 원래 불교의 사찰에서 의식이 있을 때 승려들이 추던 춤입니다. 처음에는 우아하게 몸짓을 표현하더니 점점 역동으로 춤사위가 변하였고, 춤의 절정에 이르렀을 때는 뭔가 세속에 얽매였던 악업을 씻고, 정화되는 느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미술과문화] 즉흥적이고도 시원한 활력(디트리히 젝켈)
  • 비교함으로써 한국적 특징을 서술해나간다. 그는 자료부족으로 더 깊게 연구할 수 없음이 아쉽다고 하였는데 1960년대 초반은 그가 사용할 수 있었던 자료가 조선고적도보밖에 없었음을 감안해야 할 것이다.- 그는 1936년~1946년, 10년간 일본에 체류하면서 어디를 가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찰과 불교미술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 결과 일본미술 특히 불교미술을 연구했다. 동양미술사는 비록 독학한 것이지만 1936년 독일 낭만주의문학의 거장이었던

  • [아동발달] 동양과 서양의 태교 비교
  • 아동발달 동양과 서양의 태교 비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교란?2) 동양의 태교3) 서양의 태교4) 태교의 방법Ⅲ. 결론Ⅰ. 서론동양의 문화와 서양의 문화를 비교하는데 일반적으로 동양문화는 정신적인 면을 중요시하고, 서양문화는 물질문명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에 근접한 연구와 동서양을 접합한 연구들에 의하면 그 근본적인 본질을 그 맥락을 같이 하는 듯이 보인다. 태교에 있어서도 물론 방법론적으로 서양

  • [공포영화] 장르 영화로서의 공포영화 분석
  • 동서양 공포영화의 현재 추세 및 관습비교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서양 문화는 기독교적 영향권에 있었기 때문에 사후 세계는 다음 세상으로만 받아들였을 뿐,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귀신같은 혼령은 믿지 않았다. 즉, 서양에서는 현실세계에 존재할 만한 괴물이나 살인마, 또는 기독교적 배척상대인 악마와 관련된 공포영화가 주류를 이루었고 동양은 귀신이 공포영화의 주류를 이루게 되는데, 이 들의 현재 추세와 관습을 비교하고자 한다. 1) 등장인

  • [공포영화] 장르 영화로서의 공포영화 분석
  • 동서양 공포영화의 현재 추세 및 관습비교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서양 문화는 기독교적 영향권에 있었기 때문에 사후 세계는 다음 세상으로만 받아들였을 뿐, 현실세계에 존재하는 귀신같은 혼령은 믿지 않았다. 즉, 서양에서는 현실세계에 존재할 만한 괴물이나 살인마, 또는 기독교적 배척상대인 악마와 관련된 공포영화가 주류를 이루었고 동양은 귀신이 공포영화의 주류를 이루게 되는데, 이 들의 현재 추세와 관습을 비교하고자 한다. 1) 등장인

  • [음악]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
  • - 목차 -Ⅰ. 서론Ⅱ.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Ⅲ. 크로스오버 음악의 발전과정Ⅳ. 크로스오버 음악과 퓨전 음악 비교Ⅴ.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⑴ 국악기와 서양악기의 크로스오버⑵ 대중가요를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⑶ 드라마 주제곡을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 Ⅵ. 다양한 책에서 본 크로스오버 음악「국악을 방송에 담다」「국악이 바뀌고 있다」「가치와 취향을 넘다」Ⅶ. 발표에서 사용할 곡들에 대한 해설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