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 빅 데이터(Big data)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빅 데이터란 무엇인가?
2. 개념
3. 출현 배경
4. 특징
5. 빅 데이터 분석 기법
6. 활용사례 및 의의
7. 빅데이터의 양면성 및 결론
본문내용
1. 빅 데이터란 무엇인가?

빅 데이터 (Big data)란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도구의 데이터 수집·저장·관리·분석의 역량을 넘어서는 대량의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세트 및 이러한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의 생성·수집·분석·표현을 그 특징으로 하는 빅 데이터 기술의 발전은, 다변화된 현대 사회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여 효율적으로 작동케 하고, 개인화된 현대 사회 구성원 마다 맞춤형 정보를 제공·관리·분석 가능케 하며, 과거에는 불가능 했던 기술을 실현시키기도 한다. 이같이 빅 데이터는 정치·사회·경제·문화·과학 기술 등 전 영역에 걸쳐서 사회와 인류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그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 세계 경제 포럼은 2012년 떠오르는 10대 기술 중 그 첫 번째를 빅 데이터 기술에 선정하였으며, 대한민국 지식경제부 R&D 전략기획단은 IT 10대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빅 데이터를 선정하는 등, 최근 세계는 빅 데이터를 주목하고 있다.

2. 개념
기존 빅 데이터의 개념은 단순히 데이터의 양이 많은 것을 의미했다면, 최근의 일반적인 빅 데이터의 개념은 기존 데이터에 비해 너무 방대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나 도구로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시각화 등을 하기 어려운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세트를 의미한다. 빅 데이터의 정의에 합의된 바는 없지만, 맥킨지와 IDC는 데이터 베이스의 규모와 업무수행에 초점을 맞춰, 빅 데이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데이터 베이스의 규모에 초점을 맞춘 정의 (McKinsey, 2011)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 SW가 저장, 관리, 분석할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하는 규모의 데이터

데이터 베이스가 아닌 업무수행에 초점을 맞춘 정의 (IDC, 2011)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로부터 저렴한 비용으로 가치를 추출하고 (데이터의) 초고속 수집, 발굴, 분석을 지원하도록 고안된 차세대 기술 및 아키텍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와 디지털문화 공통] 정보사회가 되면서 우리 사회에서는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자주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그런데 이런 개인정보의 유출과 관련된 문제는 민간영역과 공공영역에서 모두 발생할 수 있다 국가와 기업을 포함하여 그 이용 주체가 누구이든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빚어진(또는 빚어질 수 있는) 개인의 피해 사례에 대해 알아본 후 이를 막기 위한 적
  • 정보 유출로 인해 빚어진(또는 빚어질 수 있는) 개인의 피해 사례에 대해 알아본 후 이를 막기 위한 적절한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시오.■ 목차I. 서론II. 본론1. 개인정보보호제란?2. 개인정보보호제도의 필요성3. 해외의 개인정보보호제도1) 영국2) 프랑스3) 독일4. 개인정보의 침해 유형1) 침해내용에 따른 분류2) 침해주체에 따른 분류5. 개인정보유출 사례1) 개인정보의 침해사례2) 금융관련 개인정보 침해사례3)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의 침해

  • 빅데이터의 동향과 시사점
  • 빅데이터의 동향과 시사점BIG DATA*Hot Potato, BIG DATA! www.company.comBIG DATA2000년대 후반부터 대두2010년 이후 각국 정부 및 기업체, 학계의 관심차세대 정보처리시스템 BIG DATAwww.company.comBIG DATA*빅 데이터의 세계www.company.comBIG DATAwww.company.comBIG DATA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빅데이터 관련 동향빅데이터 시사점맺음말Contentswww.company.comBIG DATA*참고 문헌 및 자료빅데이터에 대한 이해빅데이터 관련 동향빅데이터 시사점맺음말Table of Contents1. 빅데

  • 빅데이터 시장 동향, 전망, 정책 현황, 사례분석, 발전방안
  • 빅데이터 개념 및 특성1. 빅데이터의 개념빅데이터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빅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다.빅데이터의 개념은 과 같이 광의 및 협

  • [정보] 통신검열 백서
  • FILE:20142.hwp정보통신 검열 백서━━━━━━━정보 기본권(정보접근권, 표현의 자유, 프라이버시)을 보장하라.정부는 통신상의 검열/감시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위헌적 정보통신 윤리위원회는 즉각 해체하라.모든 정보통신서비스 업체는 검열/감시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정보통신 검열철폐를 위한 시민연대참고 이 백서에서 인용한 신문기사들은 컴퓨터 통신 상에서 수집한 것이므로, 여기에 표기된 날짜가 실재 발행일과 하루정도 차이가 날

  • [마케팅] E-Mart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 정보 및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현지채용, 가능성 있는 향토업체 발굴, 지역 불우 이웃돕기 활동지원 등 지역 점포 전략을 추진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Store Loyalty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지역상권을 선도하기 위해 지역상권의 중소업체들과 협력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가 됨으로써 구매능력을 강화하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 지역 커뮤니티의 중심센터로 발전하고 있다. ③ 생활공간으로서의 E-MART할인점 업계의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경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