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2 / 2015.02.2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개론]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혁신이란

2. 경영혁신기법의 종류
1) 비전 제시
2) 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3)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BPR :Business Process Reenginnering)
4) 전사적 품질경영 (TQM : Total Quality Management)
5) 지식경영 (KM : Knowledge management)
6) 균형성과표 (BSC : Balanced Score Card)
7) 6 시그마 (Sigma)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경영혁신은 조직 구성원과 관계되는 새로운 계획 및 프로그램, 새로운 조직구조나 관리시스템 그리고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생산공정 기술을 포함하며 보통 해당조직에게 새롭게 인식되는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외부에서 획득한 기기, 시스템, 과정, 절차, 정책, 프로그램, 제품 및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는 아이디어나 행동이 채택됨을 의미한다. 또한 경영혁신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조직 성과와 효과성을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도적, 계획적으로 추진되는 조직변화라 할 수 있다. 특히 조직변화의 경우 기존 기업의 조직과는 다른 더욱 진보적이고 적극적인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건호(1999). 신경영혁신. 학문사.
장수용(2006).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경쟁력강화 실천기법. 전략기업컨설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정보시스템분석
  • 개론』 박봉두등 저『소매업 창업 리포트』 http://my.netian.com/~mandulee/retail.htm>98년미국유통결산http://www.fashiontalk.com/news/nsf/sep/nsf912.html『21 세기 정보시대의 13인의 리더』 http://cio.seoul.kr/971205/leader.htm『미국소매업톱100사』 http://www.fashiontalk.com/news/nsf/july/nsf733.html『월마트 홈페이지』http://www.walmart.com마트보고서』 http://nongae.gsnu.ac.kr/~bbhskim/study/case1997/file/wal.htm『월마트: 유통혁명의 신화』 밴, 산드라 S, 길벗 출판사『경영학 연습』 정순진 저참

  • [법학, 정치학] 정치학이란?
  • 대해 실망하고 좌절해 돌아서게 하지 말고,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학문활동들을 꾸준히 수행해 나가야 함을 의미한다. 결국 정치학이란 것이 그 뿌리가 다른 학문들에 기대고 있는 만큼 주변 학문에 대한 관심 역시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11人 공저, 정치학개론, 박영사, 1996.-김태유 외 16인 지음, 21세기 인간과 공학, 고려원미디어,1995.-한국정치연구회 사상분과 편저, 현대민주주의론1, 창작과비평사, 1993.-손호철, 한국정치학의 새구상, 풀

  • [조직이론, 경영이론] 경영학원론과 조직이론, 경영이론(고전이론, 인간관계론, 매슬로우의 욕구이론, 맥그리거의 X이론, Y이론) 분석
  • 경영학의 학문적 정의Ⅳ. 조직환경1. 조직환경의 의의2. 조직환경의 유형1) 조직의 일반적 환경2) 정치적법적 환경3) 경제적 환경4) 문화적 환경5) 기술적 환경6) 사회적 생태7) 자연적 및 물적 생태3. 환경적 특성에 관한 유형론1) 정적임의적 환경2) 정적집약적 환경3) 교란적반응적 환경4) 격동의 장4. 조직과 환경의 상호작용1) 조직의 환경에 대한 반응2) 조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3) 조직간 관계Ⅴ. 고전이론1. 과학적 관리기법2. 과학

  • [경영학 개론] 경영학 개론
  • 경영학의 정의4. 경영학의 성격5. 경영학의 체계제 2 장 경영학의 발전1. 생산관리시대2. 인사 및 조직관리시대3. 마케팅관리시대4. 기획관리시대5. 전략경영시대제 3 장 경영학의 주요 문제들1. 대리인문제2. 조직문화3. 기업과 환경 제1장 경영학이란 무엇인가?1. 경영의 개념경영학은 글자그대로 경영에 관한 학문이다. 따라서 경영학의 이해를 위해서는 경영과 학문의 개념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학문이라는 개념도 설명

  • [행정학개론, 행정학개론 시험] 행정학개론 요점정리 파워서브
  • 대해서 그 집행상황을 관리하고 집행결과 또는 집 행성과를 분석평가하여 예산의 운영이나 시책의 수립에 활용함으로써 예산의 절감 등 자원의 이용과 국가의 시책추진에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것.5. 중앙에 의한 지방통제제11장 행정개혁Ⅰ. 의의- 행정에서 생기는 모든 변화 중 현재보다 개선된 상태로 지향하는 의도적 계획적인 변화- 특성 ① 정치적 성격② 계획적 변화③ 저항④ 계속적 과정⑤ 동태적 행동지향적Ⅱ. 접근방법1. 조직접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