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오픈마켓의 개념, 오픈마켓인 G마켓, 11번가, 옥션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지마켓(Gmarket)의 마케팅 전략으로 SWOT분석, 4P전략 및 향후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하였음
목차
- 오픈마켓
- 주요 3사 경쟁기업 소개
- 지마켓
- 지마켓 마케팅 전략
-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 G 마켓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의 사내 벤처로 출범했다. 출범 초기에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명확히
정해져 있는 경매 사이트로 운영되다가 2003년 8월 G마켓을 오픈하면서
C2c 방식의 오픈마켓 사이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1번가의 마케팅 기획안
  • 오픈마켓 ‘11 번가’의마케팅 기획안200512301 장준수200512146 김재영I서 론1. 국내 오픈마켓의 규모 및 특성2. 국내 오픈마켓 시장 현황II11번가 기업소개III11번가 경영 환경 분석IV11번가의 마케팅 전략V결 론목 차1. 기업 소개2. 사업 목표 및 계획II11번가 기업소개I서 론III11번가 경영 환경 분석IV11번가의 마케팅 전략V결 론목 차I서 론1. SWOT 분석2. 경쟁사 분석 (G마켓 )3. 4P 마케팅 믹스II11번가 기업소개III11번가 경영 환경 분석IV11

  • 옥션의 성공 경영전략 마케팅
  • 옥션의 성공 경영 마케팅1. 오픈마켓의 정의2. 오픈마켓의 현황3. 오픈마켓의 특징4. 옥션의 기업연혁5. Online Marketplace6. Business model7. 온라인 쇼핑환경 분석8. 옥션의 성공요인 분석9. 옥션의 자사 분석10. 옥션의 CRM 마케팅 전략11. 옥션의 SWOT 분석12. 옥션의 마케팅 믹스 분석13. 옥션의 경쟁사 분석14. G마켓의 강세15. 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전략CONTENTS1. 오픈마켓의 정의- e- 마켓플레이스 개념의 C2C 서비스판.구매자 제한없이 자유로운 시장 공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시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판매자들이 휴대폰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대용량 문자메시지(SMS) 전송을 할 수 있는 요금제를 개발하는 등 오픈마켓 전용 이동통신 요금제를 제공키로 했다.이렇게 ‘이동통신과 인터넷 쇼핑몰’로 새로이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11번가’는 1,2위 기업인 g마켓과 옥션이 세계최대 온라인 쇼핑몰 ebay에 인수합병되는 시장상황에 봉착하게 되었다. 국내 오픈마켓 1위 업체인 인터파크 지(G)마켓과 2위 업체인 옥션의

  • [국제경영학]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G 마켓)
  • 오픈마켓(C2C)이 차지하는 비중과 성장률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오픈마켓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지금까지 경쟁상대가 없던 오픈마켓의 1위인 옥션을 2위인 G마켓이 엄청난 성장세로 추격하고 있어 G마켓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Ⅱ. 본론1. G마켓 소개2000년 4월 인터파크의 사내 벤처인 ‘구스닥’으로 출범하였다. 초기에 경매시스템을 표방하여 주목 받지 못했다. 2003년 10월에 사명을 ‘G마켓’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