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문제와 복지서비스 연계방안(보건복지연계, 보건의료분야, 사회복지분야)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14 / 2015.02.1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판매자 할인 1,5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서 론
2. 보건과 복지의 지역연계체계 수립배경과 방향
3. 보건의료분야와 복지분야의 업무 및 기능
4. 보건의료와 복지 연계의 문제점 / 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보건의료와 복지서비스가 복합적으로 필요한 계층이 극빈층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 (보건의료의 개념 확대, 복지의 대상 보편화)

보건의료분야가 진단과 치료 중심에서 점차적으로 간호, 재활, 생활원조, 건강증진, 생활지도 등 복지서비스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확대(WTO, 1985)

복지분야도 구빈과 빈곤예방대책으로 저소득층, 보호대상자를 위한 복지서비스에서 노인부양, 육아, 아동보호, 장애인 등으로 대상 변화

노인 및 각종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점진적으로 증가에 따라 금전적 욕구 이외에 비금전적인 욕구에 대한 중장기적인 준비가 되어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 빈곤계층 청소년의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방안
  • 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할 문제가 되었다. 따라서 빈곤계층의 청소년들에게 사회․경제적 원인으로 인해서 불평등한 대우를 받지 않게 하고, 교육평등의 기회를 열어주어 빈곤이 세습되지 않도록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적 배려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본 연구는 빈곤계층의 사회․경제적 격차에 따른 청소년의 교육 불평등과 이의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정책 방안을 모색하는데 주안점을 두고자 한다. 우선, 빈곤 청소년의 현황 및 교육격차 실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분야/디벨로퍼/경력)108. 자기소개서(사회복지/복지사/상담사/신입)109. 자기소개서(요양원/사회복지사/경력)110. 자기소개서(영양사/신입)111. 자기소개서(유통/물류/쇼핑몰/신입)112. 자기소개서(유통업/백화점/신입)113. 자기소개서(유통업/슈퍼바이저/경력)114. 자기소개서(유통업/영업관리/경력)115. 자기소개서(병원/산부인과/간호사)116. 자기소개서(의료/병원/정신보건사회복지사)117.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간호조무사)118. 자기소개서(의료직/

  • [인사관리] KT 인적자원관리 사례
  • 사회공헌 활동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사내매체 운영 , 홍보물 발간 ) 1) 경영지원 부문 - 경영지원 부는 크게 경영기획, 대외협력, 인사, 인재개발, 구매, 재무, 홍보로 나누어진다. 경영지원부문의 직무소개직무직무소개 사업기획 전사 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시행 신규 사업 발굴 및 상품화 사업 분야별 업무 프로세스 및 마케팅 방법론 개발 서비스기획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중장기 및 연도 사업계획 수립 , 운영 신상품(서비스) 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의료/병원/정신보건사회복지사)164.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간호조무사)165. 자기소개서(의료직/간호사/신입)166. 자기소개서(의료직/대학병원/간호사/신입)167. 자기소개서(제약회사/영업/신입)168. 자기소개서(서비스/병원코디네이터/경력)169. 자기소개서(의류유통업체/사무/신입)170. 자기소개서(컨설팅/경영컨설던트/경력)171. 자기소개서(컨설팅/자문/경력)172. 자기소개서(컨설팅/창업컨설던트/경력)173. 자기소개서(특허 및 산업재산권 분야/신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문제에 비추어, 재음미 해야한다.4.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교과내용을 명백히 형식을 갖춘 언어로 표현하여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수학자, 물리학자, 생물학자, 또 그 밖의 여러 학자들은 각각의 분야에서 직관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직관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을 날 때부터 무엇인가 특별한 것을 타고나는지는 모르나, 직관적 사고의 기초에는 반드시 그 사고내용에 관한 확실한 지식이 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