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의 개요, 동향, 모바일광고시장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11 / 2015.02.1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광고의 특징, 모바일 광고의 전달방식과 유형, 모바일광고시장 동향, 모바일광고시장 저해하는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모바일 광고의 개념
1) 모바일 광고의 개념
2) 전통적 광고, 웹 광고, 모바일 광고의 비교

2. 모바일광고의 특징

3. 모바일 광고의 전달방식과 유형
1) 모바일 광고의 전달방식
2) 모바일 광고 유형

4. 모바일 광고 시장 동향
1) 전 세계 인터넷 및 모바일 인터넷 광고 시장의 성장률 추이
2)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 규모
3) 국내 모바일 광고 유형별 시장 규모
4) 전 세계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 요소

5. 인터넷·모바일광고의 활성화를 저해하는 문제점

6. 모바일광고시장 활성화방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모바일광고의 개요, 동향, 모바일광고시장 활성화방안

1. 모바일 광고의 개념

1) 모바일 광고의 개념
모바일 광고란 무선 통신이 가능한 휴대용 단말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프로모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채널로 정의할 수 있다.
Salo (2004)는 모바일 광고란 광고 대상자의 태도, 의향,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하는 상업적 메시지라고 하였다.
Rietbergen(2010)는 모바일 광고란 모바일폰을 통해 전달되는 텍스트문자(SMS)와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의 형태의 광고라고 하였다.
모바일 광고는 기존의 단순한 문자형태의 광고에서 최근에는 멀티미디어를 첨가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며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오락물이 결합된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Korgaonkar & Wolin, 1999; Okazaki, 2004)
참고문헌
김욱준(2011)「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이동통신사의 포지셔닝 고민」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3권 2호 통권 501호
김태진(2012)「모바일 광고의 발전 방향과 향후 전망」kt 경제경영연구소
류지원(2011)「모바일 광고 유형의 효과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심흥섭(2010)「모바일진 광고의 수용 가능성 연구」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상헌(2012)「스마트 모바일 광고 모델에 관한 연구」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유진(2013)「국내 인터넷·모바일광고 활성화 정책 방향」한국인터넷진흥원
이홍일·박철(2011)「뉴 미디어 광고 연구의 동향과 전망」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제16권 제2호
정원준(2014)「모바일 광고 시장의 전망 및 동향」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6권 11호 통권 579호
탁진영·황영보(2005)「모바일 광고의 설득효과에 관한 탐사적 연구」언론과학연구, 5권 1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2013)「모바일 광고 시장의 한계와 이의 극복을 위한 사업자별 대응 전략」동향과 전망 : 방송·통신·전파 Vol. 64
한민규(2013)「모바일 마케팅 및 광고 기술 동향과 발전 전망」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한은경,김좌중(2011)「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이용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홍상영(2006)「모바일 광고 유형별 SMS 반응율 분석」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 시장의 동향, 국내 전자화폐의 발전 전략에 대하여 조사 분석하였으며, 연구설계에서는 연구설계의 개요, 기초통계분석, 집단별 중요도 분석, 분석결과시사점등에 대하여 연구, 분석하였다.셋째, 결론에서는 본 연구의 요약, 한계점, 향후 연구방향에 대하여 논의하였다.본 연구의 방법은 크게 이론적 문헌 연구 조사와 통계패키지를 사용한 실증분석으로 나누어서 연구를 실시하였다. 문헌연구조사는 관련 서적이나 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였으며,

  •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모바일 비지니스 발전 전망과 전략
  • 개요1. M-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징2. M-비즈니스의 유형3. M-비즈니스 소비자들의 특성4. M-비즈니스의 활용과 유용성제Ⅵ장. M-비즈니스의 국내외 시장 전망1. M-비즈니스의 세계 현황과 전망2. M-비즈니스의 국내 현황과 전망제Ⅶ장. 기업의 M-비즈니스 활용1. 자동차 산업2. 건설 산업 (일본 사례)3. 금융 산업4. 그 외 M-비즈니스제Ⅷ장. M-비즈니스의 구축 및 성공 전략1. M-비즈니스의 구축시 고려 사항2. M-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3. M-비즈니스의

  • 삼성,애플,구글,스마트폰시장,시장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 전망과 시사점」, 성장동력산업연구센터, 2011제2절 구글1. 개요회사의 명칭 GoogleCEO 이름래리 페이지설립일자1998년 9월본사의 소재지캘리포니아 주주요 사업의 내용 인터넷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인터넷 광고 서비스를 제공연혁1998년 - 구글 설립2000년 - 키워드 광고 판매 시작2004년 - 키홀을 인수해 어스 뷰어(현재의 구글 어스) 서비스를 시작2006년 - 온라인 비디오 사이트인 유튜브를 인수2007년 - 휴대전화용 OS인 안

  • [정보사회론] DMB사업의 현황과 전망
  • 광고수익 예측| 광고수익 현황 | 광고요금체계| 광고제도| 광고제도 문제점| 광고제도 개선방안| 광고 이외 수익모델| 투자| 총평위성DMB 사업성 평가| 경영전망| 수익구조 예측| 가입자수 예측| 투자| 총평수용자 이용행태 분석| 이용현황| 매체특성| 만족도/장르선호도| 비사용자 사용 의향DMB 콘텐츠| 지상파 재전송 논쟁| DMB전용콘텐츠 부족| 킬러 콘텐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방안DMB란?DMB란? | 개요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방송법상 ‘

  • 웹툰 시장의 현황,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방안, 한국콘텐츠진흥원 코카포커스 통권 79호, 2014.• 박석환, 한국 웹툰 생태계의 활성화 방안. 애니메이션연구, 2015.• 백은지, 웹툰 만화연출 연구 : 웹코믹스 대표작품을 중심으로.2009,p22• 서정행, 웹툰에서 재현하는 입시문제, 만화애니메이션연구. Vol.- No.37, 2014.• 서찬휘, 전복과 반전의 묘미, ‘짤방’만화의 진화, 만화규장각 vol.40 , 2006. 6• KT경제경영연구소, 웹툰, 1조원 시장을 꿈꾸다, 성승창․김재필, 2015.• 윤기헌, 통계로 보는 한국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