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와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품질의 개념, 품질의 개선, 종합적 품질경영, 6시그마 운동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품질관리의 구성요소, 품질관리의 순환과정, 표본 검사, 품질보증의 절차, 품질인증시스템을 활용한 품질보증(ISO 9000, ISO 14000, ISO 26000)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품질의 개념과 의미

2. 품질관리와 품질경영

3. 품질보증
본문내용
1. 품질의 개념과 의미

1) 품질의 개념

0 Juran의 주장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속성의 총체적 표현으로
소비자 측면에서는 용도에 대한 적합도(fitness for use)이다.”

0 Deming의 견해
:“품질은 일관성과 신뢰성의 수준. 품질변동을 줄이기 위한 통계적인 방법들의
활용과 지속적인 품질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0 Crosby의 주장
:“품질은 요구에 대한 일치도이며, 품질평가의 기준은 무결점이 되어야 함.
품질의 문제해결을 위해서 투입되는 수리비용 및 소비자 피해보상 등을
감안하면 무결점을 추구하는 것이 현명함. 따라서 품질비용은 공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시스템,품질의관리시스템,품질경영,전사적품질과닐,종합적품질경영
  • 품질경영시스템1. 품질의 관리시스템3. 전사적 품질관리4. 종합적 품질경영2. 품질경영(QM)CONTENTS품질의 관리시스템품질경영전사적 품질관리종합적 품질경영품질의 관리시스템생산 경영활동품질,원가,수량 및 납기 등을 검토하여 생산방침 결정생산방침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을 설계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원자재를 조달조달된 자재들을 기계설비를 사용하여 필요한 수량을 제조제조된 제품을 검사검사에 합격된 제품을 판매

  • [TQM] 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의 단계와 비판 및 전략 분석
  • TQM(총체적품질경영, 총체적품질관리)의 단계와 비판 및 전략 분석Ⅰ. 서론Ⅱ. 품질경영의 개념Ⅲ. TQM의 원칙과 기법Ⅳ. 품질경영의 의의와 목적Ⅴ. 우리나라의 품질경영1. 도입기 - 품질관리를 배우자2. 보급기 - 품질관리로 해결하자1) 품질관리사 제도의 실시2) 공산품 국전 제도3) 변혁기 - QC에서 QM으로4) 확산기 - TQM으로 발전Ⅵ. TQM의 요소1. 고객중심2. 종업원 참여와 팀웍3. 지속적 품질개선Ⅶ. TQM과 유사개념의 비교Ⅷ. QM의 추진 단계1. QC

  • [TQM(총체적품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 TQM(총체적품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의 내용과 과제 및 전망 고찰
  • TQM(총체적품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의 내용과 과제 및 전망 고찰Ⅰ. 개요Ⅱ. 품질의 정의Ⅲ. TQM의 개념Ⅳ. 품질경영의 기본 사고방식Ⅴ. 품질시스템의 발전과정1. 품질시스템의 발전 경과2. 기타 품질시스템 지침서3. AS9000/AS9100Ⅵ. 조직관리기법으로서의 TQMⅦ. TQM교육 내용Ⅷ. 전자정부기반으로서 TQM의 과제와 전망Ⅰ. 개요TQM(Total Quality Management)은 전체품질관리, 종합품질관리, 총품질관리, 종합질관리, 총체적품질경영 등의 다양한 용어로 사

  • [TQM(총체적품질경영)] TQM(총체적품질관리)-품질경영 사례 분석
  • TQM-품질경영 사례 분석Ⅰ. 개요Ⅱ. TQM의 정의와 핵심개념Ⅲ. TQM의 발전 배경Ⅳ. 품질경영의 발전 단계1. 1단계 - 작업자 품질관리시대(operator quality control)2. 2단계 - 직반장 품질관리시대(foreman quality control)3. 3단계 - 검사 품질관리시대(inspection quality control)4. 4단계 - 통계적 품질관리시대(statistical quality control)5. 5단계 - 종합적 품질관리시대(total quality control)Ⅴ. 품질경영의 목적1.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2. 기업의 총체적인 질을 높이자는 운

  • [품질경영] 품질경영의 의의와 목표, 종합적 품질관리(TQC), 종합적 품질경영(TQM)
  • 품질경영 품질경영의 의의와 목표, 종합적 품질관리(TQC), 종합적 품질경영(TQM)목차품질경영I. 품질경영의 의의II. 품질경영의 목표III. 종합적 품질관리(TQC)IV. 종합적 품질경영(TQM)1. 능력이 개발된 조직구성원2. 합리적인 관리방식3. 과학적 품질관리기법* 참고문헌품질경영I. 품질경영의 의의품질경영(QM : quality management)이란 품질위주의 기업문화를 창조함으로써 모든 종업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경영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