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와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4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과경영, 생산과경영, 생산경영, 생산운영관리, 생산관리] 도요타의 품질관리, 품질경영
- 품질경영시스템,품질의관리시스템,품질경영,전사적품질관리,종합적품질경영
- [품질][건설공사품질관리][총체적품질관리(TQM)][품질인증]품질과 건설공사품질관리, 품질과 총체적품질관리(TQM), 품질과 품질인증,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감사, 품질과 품질검사, 품질과 품질서비스 분석
- 품질경영관리자 자기소개서(품질경영관리사 품질경영관리원 자소서)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품질의 개념, 품질의 개선, 종합적 품질경영, 6시그마 운동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품질관리의 구성요소, 품질관리의 순환과정, 표본 검사, 품질보증의 절차, 품질인증시스템을 활용한 품질보증(ISO 9000, ISO 14000, ISO 26000)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품질의 개념과 의미
2. 품질관리와 품질경영
3. 품질보증
- 본문내용
-
1. 품질의 개념과 의미
1) 품질의 개념
0 Juran의 주장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속성의 총체적 표현으로
소비자 측면에서는 용도에 대한 적합도(fitness for use)이다.”
0 Deming의 견해
:“품질은 일관성과 신뢰성의 수준. 품질변동을 줄이기 위한 통계적인 방법들의
활용과 지속적인 품질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0 Crosby의 주장
:“품질은 요구에 대한 일치도이며, 품질평가의 기준은 무결점이 되어야 함.
품질의 문제해결을 위해서 투입되는 수리비용 및 소비자 피해보상 등을
감안하면 무결점을 추구하는 것이 현명함. 따라서 품질비용은 공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