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서비스전략,CRM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 STARBUCKS 브랜드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서비스전략,CRM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에 대해 총 4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Ⅰ. 스타벅스 소개
1. 스타벅스 브랜드소개
2. 스타벅스 연혁
3. 스타벅스 글로벌 진출상황
Ⅱ.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현황분석
1. 스타벅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1) 커피와 함께하는 공간문화, 소통의 이미지
2) 신뢰의 이미지
2.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1) 프랜차이즈 방식이 아닌 직영점 운영
2) 현지화 전략
3) 집중화 전략
4) 펩시와의 제휴
(4) Promotion
1) 광고전략
2) 대인판매
3) 판매촉진
4) PR전략
(5) Service 전략
3 . 스타벅스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분석
(1) MSR(My Starbucks Rewards) 프로그램
(2) SNS 활용전략
Ⅲ . 스타벅스 현 문제점분석
1. 젊은층에 집중된 선호도
2. GMO 논란으로 인한 신뢰 이미지 실추
3.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비판
4. 품질 경쟁력 약화
5. 스토어수의 급격한 증가
6.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 운영
7. 중, 장년층을 위한 마케팅 부족
8. 스타벅스의 이상한 WIFI 서비스
9. 잦은 어플리케이션 오류
Ⅳ . 해결방안제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스타벅스와 경쟁사 제품의 품질이 같아진다면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오히려 비슷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맥도날드나 던킨도너츠로 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2011년 마케팅 시장조사기관인 trend monitor가 브랜드 커피전문점 선호도를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맛도 중요한 요소지만, 매장의 위치나 인테리어, 분위기도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방문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비슷한 예로 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은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가 30.2%로 가장 높았고, 약속 장소로 만나기 위해서 23.6%,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와 커피를 주문해 가지고 가기 위해서가 17.0%, 혼자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9.4%, 디저트를 먹기 위해서가 2.8%의 순의 분포를 나타났다. 커피전문점에서 커피의 품질은 소비자들의 주된 구매요소가 아닌 것이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저. 홍순명 역. 김영사, 2005.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라이터스, 2006
스타벅스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index.asp
한국 바이오 안정성 정보센터
http://www.biosafety.or.kr/bbs/Mboard.asp?exec=view&strBoardID=bsn_001&intSeq=77856
주 시애틀 총영사관
http://usa-seattle.mofa.go.kr/webmodule/htsboard/template/read/korboardread.jsp?typeID=15&boardid=4141&seqno=1072393&c=&t=&pagenum=1&tableName=TYPE_LEGATION&pc=&dc=&wc=&lu=&vu=&iu=&du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스타벅스 [STARBUCKS]’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87&cid=43168&categoryId=43168
네이버 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로고] Starbucks, 1971’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1&contents_id=4382
'Why high valuation and coffee prices drove Starbucks down ~13%', Yahoo finance, 2014.02.11
http://finance.yahoo.com/news/why-high-valuation-coffee-prices-170010739.html
‘스타벅스, '콜 마이 네임 서비스' 인기’, 아이뉴스24, 2014.01.23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4300&g_serial=799122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사이렌 오더’ 15만건 돌파’, 조선닷컴, 2014.07.14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14/2014071402334.html
‘스타벅스, 15년만에 800배 성장... 고급커피 확대’, 더벨, 2014.07.28
http://www.thebell.co.kr/front/news_print_free.asp?key=201407280100049490003070
‘스타벅스 불안한 1위 후발 3社 2위 맹추격’, 아시아경제, 2011.05.0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517253363074
스타벅스와 이디야, 커피 1위 전략 전혀 달라, 비즈니스포스트, 2014.10.31.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