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브랜드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서비스전략,CRM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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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STARBUCKS 브랜드분석과 스타벅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스타벅스 서비스전략,CRM전략분석및 스타벅스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에 대해 총 4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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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스타벅스 소개
1. 스타벅스 브랜드소개
2. 스타벅스 연혁
3. 스타벅스 글로벌 진출상황

Ⅱ.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현황분석
1. 스타벅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1) 커피와 함께하는 공간문화, 소통의 이미지
2) 신뢰의 이미지

2.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1) 프랜차이즈 방식이 아닌 직영점 운영
2) 현지화 전략
3) 집중화 전략
4) 펩시와의 제휴
(4) Promotion
1) 광고전략
2) 대인판매
3) 판매촉진
4) PR전략
(5) Service 전략

3 . 스타벅스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분석
(1) MSR(My Starbucks Rewards) 프로그램
(2) SNS 활용전략

Ⅲ . 스타벅스 현 문제점분석
1. 젊은층에 집중된 선호도
2. GMO 논란으로 인한 신뢰 이미지 실추
3.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비판
4. 품질 경쟁력 약화
5. 스토어수의 급격한 증가
6.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 운영
7. 중, 장년층을 위한 마케팅 부족
8. 스타벅스의 이상한 WIFI 서비스
9. 잦은 어플리케이션 오류

Ⅳ . 해결방안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스타벅스와 경쟁사 제품의 품질이 같아진다면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오히려 비슷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맥도날드나 던킨도너츠로 가게 될 것이다. 하지만 2011년 마케팅 시장조사기관인 trend monitor가 브랜드 커피전문점 선호도를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맛도 중요한 요소지만, 매장의 위치나 인테리어, 분위기도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방문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비슷한 예로 한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은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가 30.2%로 가장 높았고, 약속 장소로 만나기 위해서 23.6%,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와 커피를 주문해 가지고 가기 위해서가 17.0%, 혼자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9.4%, 디저트를 먹기 위해서가 2.8%의 순의 분포를 나타났다. 커피전문점에서 커피의 품질은 소비자들의 주된 구매요소가 아닌 것이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저. 홍순명 역. 김영사, 2005.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라이터스, 2006

스타벅스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index.asp

한국 바이오 안정성 정보센터
http://www.biosafety.or.kr/bbs/Mboard.asp?exec=view&strBoardID=bsn_001&intSeq=77856

주 시애틀 총영사관
http://usa-seattle.mofa.go.kr/webmodule/htsboard/template/read/korboardread.jsp?typeID=15&boardid=4141&seqno=1072393&c=&t=&pagenum=1&tableName=TYPE_LEGATION&pc=&dc=&wc=&lu=&vu=&iu=&du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스타벅스 [STARBUCKS]’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53887&cid=43168&categoryId=43168

네이버 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 로고] Starbucks, 1971’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1&contents_id=4382

'Why high valuation and coffee prices drove Starbucks down ~13%', Yahoo finance, 2014.02.11
http://finance.yahoo.com/news/why-high-valuation-coffee-prices-170010739.html

‘스타벅스, '콜 마이 네임 서비스' 인기’, 아이뉴스24, 2014.01.23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4300&g_serial=799122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사이렌 오더’ 15만건 돌파’, 조선닷컴, 2014.07.14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7/14/2014071402334.html

‘스타벅스, 15년만에 800배 성장... 고급커피 확대’, 더벨, 2014.07.28
http://www.thebell.co.kr/front/news_print_free.asp?key=201407280100049490003070

‘스타벅스 불안한 1위 후발 3社 2위 맹추격’, 아시아경제, 2011.05.09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0517253363074

스타벅스와 이디야, 커피 1위 전략 전혀 달라, 비즈니스포스트, 2014.10.31.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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