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 open innovation과 co-creation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⓵. Open innovation 사례조사

서론
Open innovation이란?
Open innovation등장
본론
Open innovation사례
1)신약개발
결론

⓶. Co-creation 사례조사

서론
Co-creation이란?
본론
Co-creation사례
1)Facebook
2)Burn
결론
본문내용
Open innovation이란?

개방형 혁신, 하버드대학교의 헨리 체스브로 교수가 2003년 제시한 경영 전략으로써 기업들의 연구, 개발, 상업화 과정에서 대학이나 타 기업, 연구소 등의 외부 기술과 지식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경영전략이다. R&D투자 규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갔지만 성공확률은 점점 떨어져서 기업 내부의 폐쇄적인 기술 혁신 시스템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원천을 이용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조금 더 알아보자면 우수성 있는 아이디어나 기술을 내부, 외부, 경쟁사 어디에든 상관없이 획득함과 동시에 개발을 할 때 요구되는 외부의 아이디어와 인력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부의 것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Open innovation등장

과거의 경쟁은 기업 :기업의 1대1 싸움에서 승자와 패자를 가렸다. 이런 환경이 지속 되어가면서 외부에게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철통 보안하는 형태가 지속되었다. 그래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는 외부에 노출되어서는 않되는 첫 번째 자원이 되었다.
이러한 경영전략이 지속되어 가면서 R&D투자의 규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갔지만 성공확률은 점점 떨어지면서 부담해야하는 손실이 커져만 갔다. 또한 기술 등과 같은 것들의 트렌드가 날로 변하면서 과거 승자와 패자를 나누던 기업내부 자체의 개발은 효과가 날로 떨어지기 시작하여 이를 기반으로 외부의 자원과 기술을 받아들이는 오픈 시스템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결국 이러한 시대 흐름의 변화를 타고 등장한 것이 open innovation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t] 전사적 시스템 통합 56page
  • 전략적으로 제공SODA(Service-oriented Development of Application)SOA 구현을 위하여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개발 및 조합하는 일련의 과정들에 대한 원칙과 방식SOBA(Service-Oriented Business Application)기능 단위 조합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대하여 동적인 모델링이 가능한 애프링케이션*3. SOA의 효율적인 도입방안 및 구축사례 효율적인 SOA 도입을 위한 도입 원칙SOA는 유연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추구하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을

  • [경영학원] 기업경영성공사례-SK텔레콤
  • 경영시스템 - 스피디하고 유연한 경영시스템 구축사업구조재구축과 사회적 리더십 확보 강화를 위해 불확실성에의 적응력 제고 및 전사적 변화 시너지 결집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④ 구성원 역량 - 구성원 미래 역량 강화사업구조재구축과 사회적 리더십 확보 선도를 위해 구성원 가치제고 및 회사와 구성원의 동시발전을 위한 전략적 역량개발 강화 추진제 3장 : 본론 - SkTelecom의 경영사례2. 경영사례(1) 지식 경영사례SK Telecom은 지식경영인프라

  • [경영전략](주)만도공조(딤채냉장고) 경영분석
  • 경영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이 사례의 목적은 만도 공조의 현재 딤채사업부 전략과 다각화 및 수직통합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또한 그것의 일반화를 도출하려는데 있다. 2. 사례선정의 이유 작년 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내에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치냉장고가 1위를 차지할 정

  • [학사][조직행동론]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대한 고찰
  • 조사이다. 팀에 대한 설문은 직원들의 업무 뿐 아니라 대인관계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팀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만족과 관련이 있다. 그 다음으로 50%대의 중간 수준의 평가를 받은 항목들을 검토해보자.기업의 목표(Company Mission)에 대한 항목은 기업의 목표와 방향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정도와 기업의 비전에 대한 진술 가능여부, 기업의 방향과 전략에 대한 직원들의 호의성에 대한 평가이다. 이는 직원들이 얼마나 기업의 목표에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한 토대가 되었다. 월마트가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행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에 들어서면서이다. 이러한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노력에 있어서 특히 주목되는 것으로 Buy American캠페인과 Vendor Store을 들 수 있다. 월마트와 P&G의 전략동맹은 유통경로상의 리더쉽이 기존의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 이전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흔히 인용된다.(사례) 월마트의 P&G와의 전략동맹 전략동맹이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