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 open innovation과 co-creation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목차
-
⓵. Open innovation 사례조사
서론
Open innovation이란?
Open innovation등장
본론
Open innovation사례
1)신약개발
결론
⓶. Co-creation 사례조사
서론
Co-creation이란?
본론
Co-creation사례
1)Facebook
2)Burn
결론
- 본문내용
-
Open innovation이란?
개방형 혁신, 하버드대학교의 헨리 체스브로 교수가 2003년 제시한 경영 전략으로써 기업들의 연구, 개발, 상업화 과정에서 대학이나 타 기업, 연구소 등의 외부 기술과 지식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경영전략이다. R&D투자 규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갔지만 성공확률은 점점 떨어져서 기업 내부의 폐쇄적인 기술 혁신 시스템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원천을 이용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조금 더 알아보자면 우수성 있는 아이디어나 기술을 내부, 외부, 경쟁사 어디에든 상관없이 획득함과 동시에 개발을 할 때 요구되는 외부의 아이디어와 인력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부의 것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Open innovation등장
과거의 경쟁은 기업 :기업의 1대1 싸움에서 승자와 패자를 가렸다. 이런 환경이 지속 되어가면서 외부에게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철통 보안하는 형태가 지속되었다. 그래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는 외부에 노출되어서는 않되는 첫 번째 자원이 되었다.
이러한 경영전략이 지속되어 가면서 R&D투자의 규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져갔지만 성공확률은 점점 떨어지면서 부담해야하는 손실이 커져만 갔다. 또한 기술 등과 같은 것들의 트렌드가 날로 변하면서 과거 승자와 패자를 나누던 기업내부 자체의 개발은 효과가 날로 떨어지기 시작하여 이를 기반으로 외부의 자원과 기술을 받아들이는 오픈 시스템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결국 이러한 시대 흐름의 변화를 타고 등장한 것이 open innovation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