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 vs 도루코 국내외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두기업의 문제점분석과 도루코,질레트 향후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질레트 vs 도루코 국내외 경영전략 비교분석및 두기업의 문제점분석과 도루코,질레트 향후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1. 기업선정배경
2. 기업비교분석
1) 도루코
2) 질레트

본론
1. 도루코 VS 질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1-1. 도루코 경영전략
1)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전략
2) 해외에서의 경영전략 - 꾸준한 연구개발(R&D)
1-2. 질레트 경영전략
1) 한국 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현지화 전략
2) 해외 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2. 도루코, 질레트의 경영전략의 차이점 분석

3. 경영전략의 문제점 분석
결론 (두기업 개선방안 제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질레트는 글로벌 1위 브랜드로 관련 제품군과 사업 다각화에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나, 유럽시장에서 빅4와의 가격경쟁에서 실패하여 사업 철수를 한 경우는 대표적 실패사례라고 할 수 있다. 질레트는 제품 라인의 특성상 고비용 구조에 따른 유럽(자국 브랜드 구매 성향)이나 신흥 경제국의 중?저가 시장의 침투가 어렵다. 또 한 가지는 최근 반미 감정으로 인한 중동 시장에서의 고전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무슬림으로 대표되는 중동인구에 대한 시장 지배력의 약화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의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서브 브랜드 또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저가 시장을 견제 할 수 있는 전략 개발로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서 신흥 브랜드의 견제가 필요하고, 반미 감정을 대체할 수 있는 이미지 개선을 위한 인수 합병을 통해 중동시장으로의 재 진입을 통해 글로벌 1등 브랜드의 입지를 지켜 나가야겠다.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네이버 지식백과』 ·질레트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1006&cid=43167&categoryId=43167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지식SOS 질레트의 경영전략 M&A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질레트 코리아』- http://www.gillette.co.kr

『EMH이명현 경영스쿨』 - http://www.emh.co.kr
·P&G의 질레트 인수합병

[ 참고 기사 ]

『조선비즈』·美 P&G 브랜드 수 절반 넘게 줄이기로…"70~80개만 남긴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66&aid=0000208723

『뉴스엔미디어』·창립 55주년 맞는 도루코, 기술개발로 글로벌 기업 도약한다
-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8020118222003

[ 참고 문헌 ]
1. 서지훈(2014),“최초·최고를 찾아서 ? 도루코, 면도기 명가(名家)”, 마이더스, 11월호
2. 김병순(2011),“중견기업의 글로벌화 전략과 경영자의 역할” 대한경영학회지, 24권, 3호
3. 박태경,전인(2011), “ 본 글로벌(Born Global)기업의 국제화 동인에 관한 사례 연구” 벤처경영연구 14권, 2호


[ 참고 영상 ]
『파워코리아 성장시대를 연다』 -도루코편 2006 mbn T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vs. 도미노피자(delivery) vs. 미스터피자(토종)전피자헛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마케팅전략★다양한 세트 메뉴★다른피자업계와 비교되는 톡특한 맛★대표 주문번호 시스템을 도입★ 세계 최초의 배달 보증 및 품질 보증제★다양한 이벤트로 인한 할인정책★ 중앙 보급 물류시스템 을 도입★ 저렴한가격★ 대표번호 서비스 실시★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주문생산및 100% 정통 수타 피자 매출액3600억연700억원1000억원으로 시장점유율39.4%1

  • 부동산시장 동향
  • 및 매매 후 소형평형으로 이주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결국 소형평형의 가격상승 둔화폭은 여타 평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을 것으로 보이며, 주택 보유자들의 세부담액이 전세 임차인에게 전가되어 전세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향후 보유세 부과기준일은 전후로 한 2~3개월 동안은 주택 매수세의 지속적인 위축 속에서 소형평형을 중심으로 한 전세수요의 상대적 강세가 예상된다. 금년 7~8월까지는 현재의 주택매매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경영 위원회 운영 ▲ 꾸준한 개선 활동 및 투자 ▲ 체 계적인 전담 조직 구성 ▲ 구체적인 실행 전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이 회사 김순택 사장은『DJSI 편입은 디지털, 모바일 디스플레이 세계 최고 기업이자 7개국 13개 생산 네트워크를 갖춘 글로벌 기업의 위상 에 걸맞는 지속가능 경영을 펼쳐온 성과』라며『앞으로도 경제적 목표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완수, 세계인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LG전자는 전세계 선진 업체들과의 다각적인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선택된 사업 및 기술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세계 선진 기업과 전략적 제휴 및 합작을 통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이다.LG전자는 10월 한달간 수출물량 증가로 휴대폰 판매량 기준 史上 첫 300만대를 돌파하며 12.2%의 매출성장을 견인했다. 휴대폰 내수시장은 뚜렷히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지난

  • [전략경영분석] 철강산업 포스코`POSCO`와 `INI Steel` 비교분석
  • 경영 혁신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Good company와 Great company를 찾아내는 과정에서 우리는 한국의 전체 산업군 중 다른 산업에의 파장 및 연관효과가 크고 현재 국제 경쟁력이 우수한 철강산업을 선택하였고, 그 중에서 POSCO와 INI 스틸에 관하여 위의 기준의 틀에서 비교 분석하였다.V. Industry AnalysisOverview of Steel Industy1. 철강산업의 특징철기의 제작과 이용으로 인간의 문명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냈듯이 한 국가가 공업화를 포함한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