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유혹하는 마케팅 소비자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5 / 2015.02.05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마케팅의 정의 및 종류 그리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마케팅에 따른 소비자 분석파트에서는 소비자 분석의 개념과
소비자 분석이유 등에 설명하였음

목차
1.마케팅의 정의

2.마케팅의 종류

3.마케팅의 전략

4.마케팅에 따른 소비자 분석

본문내용
2.마케팅의 종류

*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향기·음악·맛 등 사람의 오감을 이용한 판매촉진 마케팅이다.

감성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고객의 로열티를 구축하는 것을 핵심으로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감정적 욕구에 호소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
    구굿아얼우랑ㄹ
  • hyuni***
    (2016.01.22 03:26:31)
회원 추천자료
  • [독서 요약 및 감상문] 쇼핑의 과학을 읽고 -파코언더힐
  •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생활하고 싶어하는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뒤처지지 않기 위해 사소한 것을 놓치지 말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마케팅 수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대부분이 이론들이고 직접 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이 많았다. 그리고 나도 매장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자임에도 불구하고 나의 구매패턴과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이해하지 못했다. 쇼핑의 과학은 대부분의

  • [마케팅] 쇼핑의 과학 -파코언더힐 요약 및 감상문
  •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생활하고 싶어하는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뒤처지지 않기 위해 사소한 것을 놓치지 말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마케팅 수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대부분이 이론들이고 직접 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이 많았다. 그리고 나도 매장에서 쇼핑을 하는 구매자임에도 불구하고 나의 구매패턴과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이해하지 못했다. 쇼핑의 과학은 대부분의

  • [독후감]브랜드 페르소나에 대하여
  • 마케팅이라는 수단을 통해 소비자들을 그 문화 속으로 끌여 들여라. 그래야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을 수 있다. 새로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업가들에게 회사 이름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그러므로 이름을 정하기 전에 먼저 적절한 페르소나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리고 영업사원, 일반 직원, 개개인의 페르소나는 나름대로 개성을 지니고 있다. 또 같은 사람의 페르소나라 해도 사무실에서의 모습과 집에서의 모습이 다르다. 다양한 페르소나

  • 여성의 심리에 따른 소비활동보고서
  •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소비자의 전반적인 인생관이나 가치관이 무엇인지를 알아야만 한다. 특히 실제 구매 의사 결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성 소비자에게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홍성태 ,대한민국 여성소비자, 세종서적, 2005 p.6여성 시장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큰 경제 기회이다. 본문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우리는 여성의 심리와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그것을 고려한 제품 개발과 그에 맞는 마케팅 사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주의를 끄는 자극 특성 8가지를 설명하고, 8가지 특성 중 2가지 특성을 선별하여 각각 마케팅에 적용된 사례을 제시하고 해당 마케팅 사례에 대한 본인의 의견 및 개선점 기술하세요
  • 더 발전함으로 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을 기대하고 싶다.참고문헌1. 컬러냐 흑백이냐 소비자를 유혹하는 방법, 문세영,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1214417/%EC%BB%AC%EB%9F%AC%EB%83%90-%ED%9D%91%EB%B0%B1%EC%9D%B4%EB%83%90-%EC%86%8C%EB%B9%84%EC%9E%90%EB%A5%BC-%EC%9C%A0%ED%98%B9%ED%95%98%EB%8A%94-%EB%B0%A9%EB%B2%95/2. Lee, H.,Deng, X. Unnava, H.R,&Fujita, K. 2015. Monochorome forests and colorful trees : The effect of black-and-white versus color imagery on construal leve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1(4) : 1015-10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