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의 중국 및 일본에서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3 / 2015.02.0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놀부보쌈의 중국 및 일본에서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에 대해 각각 설명하였으며,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에 대한 기본적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한 자료임
목차
제 1장 서론
1.1 과제선정동기

제 2장 현지화와 표준화 이론
1.1 현지화
1.2 표준화

제 3장 기업 ‘놀부’
1.1 주요 연혁
1.2 해외진출동기
1.3 해외진출현황
1.4 국가별 진출방식

제 4장 ‘놀부’ 중국 진출

1.1 중국 SWOT
1.2 4P에 따른 현지화와 표준화

제 5장 ‘놀부’ 일본 진출
1.1 일본 SWOT
1.2 4P에 따른 현지화와 표준화

제 6장 결론
1.1 향후 방향
1.2 느낀점
본문내용
제 1장 서 론

1.1 과제선정동기

한식은 맛의 표준화, 보관, 유통이 까다로워 해외로 나가기는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한식 고유의 맛을 들고 해외에 나가 성공한 프랜차이즈는 전무했다. 그렇게 까다로운 한식을 들고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시작한 ‘놀부’에 대해 호기심이 생겼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인들의 입맛과 돼지고기 하나로도 1,500가지의 요리를 한다는 다양한 요리에 익숙해진 중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놀부’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는 ‘놀부’의 해외진출 방법에 표준화와 현지화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졌음을 파악했다. 기업 ‘놀부’가 해외에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해준 현지화와 표준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중국의 식생활 . 8나. 일본의 식생활 . 9다. 미국의 식생활 . 10 4.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등장 배경 . 11Ⅲ. 현황 및 저해요인 .

  • 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4-1. 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 - 현지법인 설립- 마케팅 믹스(7ps) Ⅲ.결론1. ㈜놀부 NBG의 성공요인 및 제언조원 소개 및 조원

  • 놀부 기업분석과 놀부 국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놀부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 놀부한판석쇠구이 브랜드 런칭, 항아리갈비 브랜드 런칭2008년 | 고품격 한정식 수라온 런칭2010년 | 한국을 빛낸 대표 브랜드 선정2011년 | 모건스탠리 PE에 지분 매각 및 유민종 신임 대표이사 선임2012년 | 김준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3. 해외진출현황1992년 |말레이시아 KOREAN레스토랑 NOLBOO 1.2호점 개점미국 LA 놀부보쌈점 가맹점 개점2005년 | 중국 북경에 현지법인 설립2006년 | 중국 북경 놀부항아리갈비전문점 직영 개설(100만불 투자)일본 지역본부

  • [무역학]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 놀부 항아리갈비 세계 시장 진출 초기 실패와 재진출 과정
  • 맛 고수사이드메뉴, 서비스등 현지화Second launching STP analysis중고소득층People구전 마케팅전략Promotion오피스가관광도시 등도심가Place중고가 전략Price한국의 맛and 칵테일Product5P결론 Next outlook자리잡지 못한중국 시장3~5년 내2차 진출호주 유럽시장 진출한식의 세계화선두 그룹Next outlookCK방식현지 도입상해국제박람회중국 시장 첫 실패 본보기철저한 준비기간글로벌 문화지원지경부 등 정부지원타사 경영방식 벤치마킹Thank yo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