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빙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및 향후 마케팅방향제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설빙 주제선정배경

2. 설빙 기업소개
(1) 설빙 브랜드개요
(2) 설빙의 연혁과 현황분석

3. 설빙 마케팅 전략분석
(1) 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2) 설빙 SWOT분석
(3) 설빙의 향후 마케팅 방향제안

4. 설빙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설빙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본문내용
설빙은 지난 1년간 고객의 많은 수요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로 100개가 넘는 체인점을 출점시켰다. 메뉴얼화된 조리법과 세부적인 조사를 통한 영업권역을 지정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더 많은 매장확장에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주된 메뉴가 빙수라는 기업의 특성상 계절에 따라 매출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층이 한정돼 있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며, 꾸준한 신 메뉴 개발을 통해 그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다져야 할 것이다. 나아가 궁극적인 목표인 세계화에 대한 분석과 노력도 꼭 필요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80566***
    (2020.10.05 23:34: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ㅎㅎㅎㅎㅎㅎㅎㅎ아쉽네옇
  • jangyeo***
    (2015.05.27 23:26:3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유용하게 잘 사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kh2***
    (2015.05.11 19:28:24)
회원 추천자료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및 특산품 광고효과 등 간접적인 수익성에 대한 평가기준 필요.6. 주변의 다른 축제나 행사와 연계하라 인근에서 개최되는 대형축제와의 연계전략 및 공동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축제도 있음.주변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의 축제가 개최되는 경우 축제의 기간을 그 축제와 같게 하여 교통편 제공 등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그림자 효과(shadow effect)’를 볼 수 있음. 축제만으로 유인이 부족하거나 축제 성공의 파급효과를 노리려는 경우, 유사

  • [지구환경] 기후변화에 대해서
  • 및 부속기구회의(5월 16일~5월 27일, 독일 본)에서는 교토의정서상 제1차 공약기간(2008~2012년) 이후의 기후변화 체제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기후변화협약과 교토의정서의 이행 동향 및 이번 기후변화 관련 국제회의의 논의내용 등을 주로 살펴본 후, 향후 온실가스 감축 협상에 대비한 우리 정부와 기업계의 대응방향에 대해 간략히 언급하고자 한다.1)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 협약 체제 1896년 스웨덴의 화학자 아레니우스(Svante Arrhenius)는 자연

  • 기업의 녹색경영 활성화 방안
  • 기업의 대응 방안에 관한 조사를 통해, 교토의정서가 발효되고 2013년부터 우리나라도 의무대상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시점에서 향후 녹색경영을 계획하는 기업들에게 방향 설정의 자료 제시와 함께, 제시한 기초 자료가 향후 기업의 정책 수립 및 경영전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Ⅱ. 환경문제의 중요성환경문제는 과거 농경사회에서 현재의 산업사회로 발전하면서 인구증가와 도시집중, 화석에너지 과다 사용, 자연훼손 및 파괴, 토지 과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성공 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 베트남과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둠. 베트남에서는 더운 지방의 특성에맞게 당도를 높임. 중국에서는 정대신 인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음.ImCreative Cases 4 :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 사례- 19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 상륙 17년 만에 매출 1조원, 매장 수 1000개를 돌파함. 레드오션에 진입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냄. 철저한현지화 전략과 IT 기술의 융합 : 텀블러와 다이어리 생산 및

  • 상상과창조 21 강의요약본
  • 성공 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 베트남과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둠. 베트남에서는 더운 지방의 특성에맞게 당도를 높임. 중국에서는 정대신 인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음.ImCreative Cases 4 :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 사례- 1999년 이대 1호점을 시작으로 한국 상륙 17년 만에 매출 1조원, 매장 수 1000개를 돌파함. 레드오션에 진입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냄. 철저한현지화 전략과 IT 기술의 융합 : 텀블러와 다이어리 생산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