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2 / 2015.02.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설명하고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설명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설명
다중지능이론에서는 인간의 지능을 음악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언어적 지능, 공간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 실존적 지능 등으로 제시한다. 이 이론은 이렇게 다양한 지능을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고 이중 최소한 하나의 우수한 지능을 갖고 있다는 가정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교사는 학습자가 갖고 있는 지능의 특성에 맞추어 각 교과의 내용을 재구성할 것을 강조한다. 가드너의 관점은 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지능의 조합들이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개인의 차이를 존중하고 다양한 잠재능력을 계발해주는 개별화된 교육을 강조한다. 가드너는 프로젝트 스펙트럼을 실시하였는데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3~4세 유아들에

.
.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의 수학교육에 대한 시사점
다중지능 이론이 교실에서 활용되는 가장 큰 이유는 학습자의 개별적 특성에 적합한 학습형태를 구성하는 데 있다. 이것은 수학 학습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스펙트럼 프로젝트의 작업양식을 관찰한 결과, 유아들은 자신이 강한 영역에서 쉽게 참여하고 자신감을 가지며, 높은 집중도를 나타냈다. 그러한 경우 논리ㆍ수학적 지능이 낮은 유아라 할지라도 유아들이 자신의 강한 영역과 관련된 작업양식으로 수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할 때 수학 학습에 효과를 기대할
참고문헌
- 이춘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기독교 교육적 함의”, 총신대,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