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ON 그루폰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와 요인분석및 그루폰 한국재진출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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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폰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와 요인분석및 그루폰 한국재진출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그루폰 기업분석과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1. 그루폰 기업개요
2.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Ⅱ 한국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1. 시장상황분석
2. 그루폰의 한국진출부터 철수까지의 과정분석
3.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 5 Force Model분석

Ⅲ 그루폰코리아 마케팅 사례분석
1. 기존 마케팅 4P전략 문제점분석
1) Product
2) Place
3) Place
4) Promotion
2. 기존 프로모션 사례분석

Ⅳ 그루폰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분석
1. 늦은 시장진입
2. 현지화 실패
3. 본사의 소극적 지원

Ⅴ 그루폰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1. SWOT분석을 통한 약점을 보완하고 위협을 대비한 전략제안
2.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제안

Ⅵ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이른바 ‘빅4’라고 불리는 대형 소셜커머스 기업들 중에서 그루폰코리아는 가장 늦게 시장에 뛰어든 업체였다. 준비가 부족하고, 노하우가 충분히 쌓이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단단한 결속력과 공격적인 움직임으로 한계를 극복해야 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성과를 내지 못한 셈이다

기존에 서비스하겟다고 밝힌 40기 지역중 현재 서비스를 오픈한 지역은 강남역, 명동, 이태원, 홍대, 수원, 안양, 대구, 부산등 8개 지역에 불과하였다. 타사와 차별화해 보다 많은 지역으로 서비스를 넓혀가겟다고 밝힌바 있지만, 현재로선 티켓몬스터의 24개 지역과 비교해도 아직 준비가 덜 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딜 상품도 특색이 없었다. 판매되었던 상품들을 보면 특별한 점을 찾아볼 수 없었다. 시장 후발 주자로써 고객들을 확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점이 있어야 하는데 기존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하던 부분을 그대로 따라하는 수준에 불과했던 것이어서 고객들이 이 곳만의 딜을 구매해야 하는 필요성을 크게 못느꼈던 것으로 보인다. 국내 유통시장의 진입장벽이 높은 상태에서 지역영업과 상품선점면에서 국내업체들에 비해 우월한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결국 비슷한 업체가 하나 더 생긴 것에 불과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 주된 이유였다.
참고문헌
씬쟈, 김지연, "소셜커머스 기업의 해외진출전략", 서비스 경영학회지, 제14권 제4호, 2013.
이종영, "소셜커머스의 현황, 문제점 그리고 발전 방향", 미디어미래연구소, DMT, 2011.
애플와플사업팀,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전망", DMC media,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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