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교육제도] 서유럽 사회와 문화 - 독일의 선진 고등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27 / 2015.01.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이번 계절하기 서유럽 사회와 문화 수업을 수강하면서 그동안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 중국 그리고 뭉퉁 그려서 유렵 이렇게 생각하던 나에게 유럽의 독일과 프랑스에 대해 알게 된 것은 나의 생각의 틀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 독일 파트의 수업을 들으면서 나에겐 그들의 고등 교육에 대한 부러움을 가지게 되었는데, 독일 대학은 학비가 전액무료이면서, 독일인이든 외국인이든 대학에 입학하려는 사람은 일정의 조건만 충족시키면 입학이 가능 하며, 우리나라 보다 어렵지 않게 입학 하는 것 같았다. 졸업을 하기위한 요건은 이수학점만 채우면 졸업하는 흔히 알고 있는 ‘미국식 대학교육’과는 상당히 다르다는 것 도 알게 되었고 그 와중에 많은 학자들의 배출하는 독일의 대학교육은 과연 어떠한 것이 있는지, 그 효과는 어떠했는지에 대하여 이제부터 독일의 선진 대학교육의 내용을 알아보려 한다.
독일의 대학교육은 다른 나라들과는 근본적으로 많은 차이를 보인다. 20세기 전반기까지, 독일대학의 우선적인 교육이념은 연구를 위한 연구와, 직업 활동을 염두 해 두지 않는 순수한 학문을 위한 것 이었다.
- 참고문헌
-
이관우(1995). 독일 문화의 이해. 학문사
헬무트 단너(2004). 독일 교육학의 이해. 문음사
김순임,조자경,김명희,민춘기,정찬종(2000). 독일문화와 사회
차종환(2000). 독일의 명소와 명문대학
전득주(외)공저(1999). 정치문화와 민주시민 교육. 유풍출판사
강창구. 2007년 독일의 대학개혁:학.석사제도화 교육과정.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논문
이필렬. 1992년 계간 과학사상 가을호. 186-192쪽
주독 한국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keid.d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