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응용실험 - PLC의 정의, PLC 출연 배경, PCL 적용사례, 유압밸브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27 / 2015.01.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1. PLC의 정의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의 약자로 간단히 PLC라고도 하며 Programmable Controller 또는 Sequencer라 한다. 제어반 내의 보조 릴레이, 타이머, 카운터등을 IC, Tr등의 집적 소자로 대체시켜 시퀸스 제어를 기본 기능으로 하고 데이터 연산 및 산술연산, 데이터 전송등의 기능 추가로 Feedback 제어도 가능하게 프로그래머블한 제어장치로 FMS(Flexible Manufacturing System), FA(Factory Automation),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등을 구성한다.
PLC는 시퀸스제어를 소프트웨어로 처리하기 위한 장치를 컴퓨터와 비슷한 구조로 만들었으나, 외부의 입출력장치를 용이하게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고, 래더다이어그램에 의한 시퀸스제어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 구성을 살펴보면 시퀸스 프로그램을 보관하고 처리 할 수 있는 프로세서(메모리 + 중앙연산처리장치(CPU), 입출력장치, 전원 공급장치, 외부기기(주변장치)또는 다른 PLC나 컴퓨터 등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통신 장치 그리고 이 모든 동작을 제어하는 내부 실행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간단한 그림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유비쿼터스
  • 자동화 시스템, 대화 도우미, 어린이 노약자의 각종 보호 시스템사회조사 용이정확한 각종 실시간 조사, 조사가 어려운 곳에 대한 센서를 통한 시스템2. 유비쿼터스의 실용화를 위한 과제1) 어드레스의 부족과 IPv6대부분의 기기에 컴퓨터 칩의 내장은 어드레스의 부족을 가져오고 거기에 대한 해결책으로 1998년 IPv6의 모색으로 정리되었다. 128비트의 어드레스 체계이기 때문에 43억개의 4승까지 어드레스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IPv4에서 IPv6으로 넘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사례① 동영상 사례 - Cinema TV② 음악을 중심으로 한 솔루션 사례 - 뮤직 서버 프로젝트Ⅸ. 참고문헌ⅰ. 참고문헌 YBM 시사영어사 「SONY 4인의 CEO」 마쓰오카 다케오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야마무라 신이치로 「 소니 제국의 마케팅 」 아사쿠라 레이지 「소니의 야망」 구오니 「일본기업의 전략의 핵심」ⅱ. 참고 사이트 문화산업정보망 (http://www.ciin.co.kr) 한국능률협회컨설팅 (http://www.kmac.co.kr) 대외경제정책연구원 (http://ww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정의내린다. 북미에서 1년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대수는 대략 1억 9천만 대이며, 적어도 100개 이상의 부품공장에서 매년 2억대 이상을 조립해내고, 2백만대 이상의 자동차들이 해마다 수입된다. 그 결과, 그 어느 때보다많은 자동차들이 구매자를 찾고 있는 것이다.따라서 자동차 회사가 이런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깜짝 놀랄 컨셉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추는 것. 자동차 시장업계의 치열해진 경쟁상황에도 불구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적용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1982년 코카콜라 사의 신제품 다이어트 코크(Diet Coke)는 콜라 음료 중 세 번째로 인기 있고, 매년 10억 달러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히트상품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질레트(Gillette)의 면도기와 면도크림도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 사례로 꼽을 수 있다. 그렇지만 기업이 자기브랜드의 진정한 본질을 이해하는 데 실패한다면 브랜드 확장은 결국 재앙을 부른다. 브랜드를 확장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특정시장을 타켓으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실험’금전적 약속을 한 경우 오히려 성과는 저하됨 = 창의적 문제 해결의 상황에서 금전적 보상이 사람의 시야나 생각을 좁히게 되는 부작용이 있음을 보여준다에스티로더의 화장품은 여성의 유방암 예방을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고객은 돈이 아니라 페미니즘적 운동에 참여한다고 자각하며 자신의 구매 이유 합리화/ 스타벅스의 일회용품 사용 금지/ 무인양품, 이케아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일 잘 이해해주는 파트너같은 상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