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핵심역량 성공사례 분석(한화 , Cisco-시스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27 / 2015.01.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Ⅰ. 핵심역량이란?

Ⅱ. 핵심역량의 4가지 조건

사례1. (주)한화화약
▶ 회사소개
▶ 추진배경
▶ 한화화약의 핵심전략5가지
▶ 핵심역량개발을 위한 사내화학교실
▶ 향후 추진절차

사례2. Cisco
▶ 회사소개
▶ Cisco의 핵심전략 : M&A를 통한 시스코의 핵심역량
- 시스코의 기업인수 전략
▶ 추진배경
▶ 시스코의 성공원인
1) 핵심역량확보를 목적으로 한 M&A의 실행
2) 시장과 고객에 대한 치밀한 사전분석. 
3) 조직구조와 관리시스템의 신속한 통합
본문내용
Ⅰ. 핵심역량이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역량으로서 경쟁사와 차별화 될 뿐만 아니라 사업성공의 핵심으로 작용하는 경쟁우위의 원천이다.

1) 핵심기술 -기업이 알고 있는 것
2) 핵심자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것
3) 핵심프로세스 -기업이 수행하고 있는 것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 세가지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업이 자신의 모든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낼 필요는 없지만, 어디에 집중 할 것인가를 선택하고 거기에 집중해야 한다.

Ⅱ. 핵심역량의 4가지 조건


o 경쟁사 대비 희소성(rare)
o 모방 불가능성(Inimitable)
o 가치창조에 기여(Valuable)
o 조직 적합성(Organization Fi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기업교육전문업체의 현황과 실태
  • 2005학년도 1학기기업교육 전문 업체의 현황과 실태제출일: 2005년 5월 23일 월- 목 차 -Ⅰ.서 론Ⅱ. 기업교육 정의와 기존 기업교육 업체 분석1. 기업교육의 정의2. 기존 기업교육 업체의 문제점과 개선안Ⅲ. 기업교육의 새로운 물결 E-learning1. E-learning의 개념2. 국내외 온라인 기업 교육 업체의 전망3. 우리나라 대기업의 E-learning 교육 현황4. 언론에 비춰진 E-learning5. E-learning 교육의 장․단점과 개선방향Ⅳ. E-learning 시장성 및 향후 전망 Ⅴ. 결 론1.

  • [이러닝 E-learning] 기업교육 전문업체의 현황과 실태
  • 기업교육 업체 분석1. 기업교육의 정의2. 기존 기업교육 업체의 문제점과 개선안Ⅲ. 기업교육의 새로운 물결 E-learning1) E-learning의 개념2) 국내외 온라인 기업 교육 업체의 전망3) 우리나라 대기업의 E-learning 교육 현황4) 언론에 비춰진 E-learning5) E-learning 교육의 장․단점과 개선방향Ⅳ. E-learning 시장성 및 향후 전망 Ⅴ. 결론1. Ⅰ. 서론기업교육의 개선방안 중 하나로 기업교육 컨설팅이란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즉, 기업의 경영이념과 경영방침에

  • 화웨이(HUAWEI) 마케팅전략분석과 화웨이 기업분석(스마트폰 시장분석 & 화웨이 SWOT, 마케팅믹스 4P, STP 전략)
  •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목차 >1. 화웨이 기업선정배경2. 화웨이 기업소개□ 기업 비젼□ 기업연혁3. 스마트폰 시장분석1) 중국시장2) 세계시장3) 경쟁업체분석4. 화웨이 마케팅전략1) 화웨이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 (4) 위협 2) 화웨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품(Product)가격(Price)유통(Place)촉진(Promotion)3) STP 전략세분화(Segment)타겟(Target)포지셔닝(Positioning)5. 결론 및 나의의견

  • [행정학] 교육정보화사업 `E-Learning`(이러닝)에 관한 연구
  • 경영사례 연구 ,리더십 , 지식경영 , e 비즈니스 전략 등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 또한 사이버 교육 컨설팅과 운영대행은 물론 콘텐츠를 판매하거나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레듀는 이미 중앙공무원 교육원 등 정부기관과 포철 , 쌍용 , 한화그룹 등과 계약을 체결하고 사이버 교육 컨설팅 및 운영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 그 외 상당수 기업과도 계약을 추진 중이다 .교육솔루션 분야에서는 영산정보통신이 국내

  •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스포츠마케팅 빅 스포츠이벤트 삼성의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효과
  • 사례 분석-삼성 02기업사례분석기업의 올림픽 마케팅기업이 올림픽 마케팅을 하는 이유- ‘올림픽’의 브랜드 이미지 활용 : 오륜마크의 인지도 (BORROWING IMAGE) ∴ 올림픽 후원사에 대한 이미지 제고- 올림픽 중계의 파급력 : 전세계적인 높은 시청률∴ 전세계적인 홍보효과- 자사 기술역량 과시가능: 기술과시 - 프로모션 툴로 활용- 기업 구성원 사기 진작02기업사례분석삼성(SAMSUNG)삼성의 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