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5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상황분석
2-1. 국제경제와 현대기아자동차의 현위치
2-2. 국내 자동차 산업과 현대기아차의 위치 및 문제인식

3. 현대자동차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3-1. 현대자동차 지속가능성장 (SN곡선)
3-2 STP 전략분석
Segmeation
Targeting
Postioning
3-3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4.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5. 5 Forces Model 분석

4. 현대자동차 기업경영 건강성 분석
4-1. 생산성분석
4-2. 강건성분석
4-3. 혁신성분석
4-4.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연도별 국내외 상황분석

5. 결론
5-1. 기업 건강성평가를 통한 결론분석
5-2. BCG매트릭스로 본 결론

6. 새로운 전략제안
6-1. OD모델을 통한 전략제안
기업역량 진화의 OD모델
OD모델 연구결과 요약
OD모델을 통한 제안
6-2. 기업역량의 진화 모델을 통한 전략제안

7. 참고문헌

8. 부록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3가지 생산성, 강건성, 혁신성으로 판단해 보아 현재자동차는 그동안 미래생존의 충분조건이 되는 강건성을 비교적 중요시 않고 다기적인 수익성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었다. 따라서 이러한 점이 현재 현대자동차의 위기와도 연관 되었다. 현대차도 문제점을 인식하여 현재, R&D에 대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성장·진화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 단순히 단기적 수익성만을 쫓기보다 강건성과 혁신성을 강조하는 것이 기업성장의 조건이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기업 PR 브로셔 2008년 - 2014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2008년 –2014년, R&D 브로셔 2010년 –2012년
(http://pr.hyundai.com/#/Pages/Intro/Report/ReportList.aspx)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KARI 주간 브리프 [종합] 611 –659호, 자동차경제 [종합] 459 –482호, 자동차산업백서 2005 –2014
(https://kari.hyundai.com/publish/publishList.do?masterId=2)

김희숙(2007) 사회적자본 축적에 따른 중소기업의 역량진화모형개발과 비즈니스 아키텍처의 진화경로 추적 : 자동차 부품산업에 대한 OD(Organizational/Dynamic capability)모델 적용을 중심으로, 가톨릭대학교 경영학 학위논문(박사)
김기찬(2007) 사회적자본 축적에 따른 중소기업의 역량진화모형개발과 비즈니스 아키텍처의 진화경로 추적, 한국경영학회 학술발표자료
김기찬, 김희숙(2005),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비즈니스 아키텍처의 진화벡터와 한국 중소기업의 과제. 9, p.168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모터 그래프 http://www.motorgraph.com/
부즈앤컴퍼니 http://www.strategyand.pwc.com/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http://www.kipris.or.kr/khome/main.jsp

현대자동차 그룹 공식 홈페이지 http://www.hyundai.co.kr/Index.hub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http://www.kia.com/kr/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http://www.hyundai.com/kr/index_real.do
현대자동차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co.kr/Index.blg
현대자동차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yundaimotorgroup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 http://pr.hyundai.com/#/pages/main.aspx

The 2013 EU Industrial R&D Investment Scoreboard
Charles Fine(1998), “Clockspeed-Winning Industry Control In the Age of Temporary Advantage”, Perseus Books.
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http://www.sec.gov/index.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국제마케팅전략제안
  •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준에 올랐다. 둘째는 현지화 전략이다. 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쟁터라고 할 정도로 각 메이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현지 공장을 통해 현지와 인접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다른 기업보다 빨리 적응해 나가는 것이다. 이는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함이다.

  • K9의 마케팅 전략
  • 상황에서 K9 차량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선풍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이러한 K9 차량출시에 있어 자동차산업의 전체적인 거시적 환경 분석과, 내부 환경을 분석하여 시장을 살펴 본 후,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SWOT 분석을 통해서 외부(기회, 위협), 내부(강점, 약점)을 파악 하였고, 경쟁자 분석을 통하여 k9의 현 상황을 보다 알기 쉽게 표현 하였다.기아자동차의 STP전략을 살펴보면 소형, 중형, 대형차의 다양한 차량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레포트를 따로 제출 한다는 것이 2번 일 하는 것이라고 여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포트를 쓰다보니 1장이 넘어가고 2장이 넘어가면서 내가 아는 것이 단지 수박에 겉햙기 식이었다는 것을 금방 깨달을 수 있었다. 요약 내용이 아닌 정확하게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었다. 우리나라 기업 또한 여타의 다른 세계의 유수의 기업에 밀리지 않는다는 자부심이 갑자기 솟아났다. 그러면서도 현대자동차가 그저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