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발달, 심리성적발달, 그리고 사회적 발달이 상호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학습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논하여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9 / 2015.01.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체발달, 심리성적발달, 그리고 사회적 발달이 상호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본인 경험을 바탕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체발달, 심리성적발달, 그리고 사회적 발달의 상호연관의 개념
2.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 발달의 상호연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신체발달, 심리성적발달, 그리고 사회적 발달의 상호연관의 개념
인간발달은 대체로 세 영역으로 이루어지는데 생물학적 발달(신체적 발달), 인지적 발달(심리성적발달), 사회적 발달(사회정서적 발달)이 그것이다. 생물학적 발달은 신체적 변화와 관련된 것이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인자, 뇌와 감각기관의 발달, 신장과 체중의 증가, 운동기능, 사춘기에 나타나는 호르몬의 변
.
.
2.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 발달의 상호연관
우선 본인은 신체발달이 사회적 발달에 영향을 미친 경험을 갖고 있다. 본인은 고등학교 시절 신장이 유난히 작았다. 이와 같은 신체적 결함을 늘 콤플렉스로 갖고 있었다. 이는 성장하면서 자신감 결여로 이어졌고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소극적일 때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이러한 대인관계에 있어 소극적인 성격은 사회에 나가서
참고문헌
- 정동선, “아동에 관한 양육방식 및 행동수정 요법”, 발달장애아동 치료교육연구,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수료는 많은 것 같지만 내용은 좋아요
  • 28784***
    (2022.03.27 14:31:06)
회원 추천자료
  • [인지중심과 이론][학습이론][사회학습이론][통찰학습이론][정보처리이론]인지중심과 학습이론, 인지중심과 사회학습이론, 인지중심과 통찰학습이론, 인지중심과 정보처리이론, 인지중심과 행동주의 학습이론 비교
  •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교육공학의 기초이론인 학습이론에 대한 이해는 교육공학분야의 이론과 실제에 필수적이라고 하겠다. 참고문헌◉ 김근수(2011), 웹디자인 레이아웃에서 곡선 활용에 관한 연구 : 사용자 인지중심으로, 경남대학교◉ 김헌수(2006), 상위인지 중심 치료에 관한 이론적 탐색, 한국진로상담학회◉ 사에키 유타카 저, 김남주 외 1명 역(2010), 인지과학 혁명, 에이콘출판◉ 이정모, 강은주 외 3명 저(2009), 인지심리학, 학지사◉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사회적 관습과 교육을 통해서 이런 상을 강조하고 내면화하여 해당 집단 구성원들의 의식의 밑바닥에 자리 잡게 되었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념의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와 오늘의 현실에서 일반적으로 이해되어온 이상적 남성상의 모습을 보면 남자는 야성적이고 강해야 한다.약해보이는 것을 싫어한다.자기 주장을 굽혀서는 안 된다.모험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등이 있고 이러한 신체적 정신적 강건

  • [영어영문학과]듀이의 교육사상에 대한 특징 연구
  • 사회적 교육학설, 실용주의, 경험주의 교육학설 등으로 유명하다. 20세기에 듀이 만큼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지적 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 미국인은 드물 것이다. 듀이는 반세기가 넘도록 훌륭한 교육자요, 다작가로서 그의 주관심사였던 철학, 심리학, 교육학뿐만 아니라 정치학, 법학, 예술 등의 관련 분야에 이르기까지 현대사상을 재정립하는 데에 큰 공헌을 하였다. 여러 유명 대학의 철학 교수였던 그는 학문적 이론과 추상적인 관념에만 사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학습자의 내적 특성 둘 다를 포함하며, 개인이 학습경험에 일차적으로 책임을 진다.학습자 자기 주도성(학습자의 특성)자기 주도적 학습 (교수-학습 상호작용의 특성)학습에서의 자기 주도성 개인책임성향(PRO) 모델 ( Brokett & Hiemstra, 1991 )아동의 자기주도학습을 성공적으로 성립시키는데 있어서는 반드시 자기주도학습 과정에서 요구되는 지적 능력,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지는 학습장면, 그리고 학습조력자와의 상호작용들과 결합되어야

  • [초등 수학 기초 이론] 교수 학습 계획안(수학 6-나 6단원 경우의 수)
  • 경험하는 것은 지적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했고, 발견에 필요한 전략은 문제 해결의 연습을 통해서만 학습 가능하다고 했다. 그래서 브루너는 발견 학습을 하나의 교수법적 방법으로 제시하였다.진정한 발견이란 아무렇게나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에 대한 규칙성과 관계를 찾으려고 하는 가운데 일어난다. 발견을 하게 위해서 학습자는 이러한 규칙성과 관계를 찾기 위해서 전략을 고안하게 된다. 이러한 발견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