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쟁사와 비교분석및 탐앤탐스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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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탐앤탐스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쟁사와 비교분석및 탐앤탐스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탐앤탐스 주제선정배경

Ⅱ. 본론
1. 탐앤탐스 브랜드소개
1) 탐앤탐스 현황분석
2) 탐앤탐스 소개
3) 탐앤탐스 특징분석
4) 탐앤탐스 현재 마케팅전략 분석
-로컬 마케팅 전략
-예술문화 지원활동

2. 커피시장 분석
1) 시장규모분석
2)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상황분석
3) 법적인문제 및 사회적이슈

3. 탐앤탐스 경쟁자 분석
1) 스타벅스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2) 커피빈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3) 카페베네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4) 이디야 커피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5) 엔제리너스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6) 할리스 커피
-기업소개
-주요특징 및 마케팅전략

7) 위 경쟁사들의 공통적인 마케팅전략 분석

4. 탐앤탐스 5 Force Model 분석

5. 탐앤탐스 SWOT분석
1) Strength 강점분석
2) Weakness 약점분석
3) Opportunity 약점분석
4) Threat 위협분석

6. 탐앤탐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Tom eat pretzel” 개요
2) Price 전략제안
3) Place 전략제안
4) Promotion 전략제안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 문헌>
본문내용
베이커리 메뉴를 만드는 제작과정 공개

현재도 탐앤탐스 매장에서 프레즐을 포함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수제로 만들고 있지만, 주문을 하거나 제품을 받을 때를 제외하곤 그 사실을 소비자들이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기에 현재는 베이커리메뉴의 품질이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얼마나 뛰어난지 소비자 들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상황이다.
피자나 도넛 등 다른 수제 프랜차이즈들이 제작과정을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와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과 매우 비교가 되는 부분이다.

탐앤탐스 또한 이런 다른 수제 제작 프랜차이즈 들의 전략을 벤치마킹해, 매장 내에 오픈 된 투명 유리창을 통해 고객이 더 잘 볼 수 있도록 매장디자인을 변경시킨다. 이를 통해 만드는 과정이 보이는 만큼 고객은 자신이 먹을 프레즐에 대해 신뢰하게 되고 탐앤탐스의 주력 제품인 프레즐에 대한 기억이 확고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프레즐 모양의 진동벨 도입

해외에는 없고 국내에서만 찾아 볼 수 있다는 진동벨 시스템은 사실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하게 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 할 수 있다. 이런 진동벨의 중요성을 깨달은 몇몇 프랜차이즈들의 경우엔 이미 작은 스크린을 설치한 형태의 진동벨을 도입하거나, 아니면 아예 도넛 모양의 진동벨을 제작하기도 한다.
탐앤탐스도 지금의 일반적인 형태의 진동벨에서 프레즐 모양의 진동벨로 디자인을 변경, 매장을 한번이라도 방문한 고객들에게 탐앤탐스하면 프레즐이 떠오르게하는 연상효과 유도하고, 매장내의 이미지 또한 통일시킨다.
참고문헌
“4조원 커피전문점 시장, 이제 레드오션인가”, 비즈니스 포스트, 2014-10-31
“커피프랜차이즈, 공정위 규제 후 점포·매출 '급감'” , 머니투데이, 2014-8-4
“짙어진 ‘원두향’… 올 커피 수입 사상 최대 예상” , 경향 비즈 라이프, 2014-10-21
“프랜차이즈 폐점률 `동반성장`이 갈랐다”, 매일경제, 2014-10-24
“커피전문점 대명사 ‘스타벅스’ 충성도 1위”, 이투데이, 2014-05-27
“주여, 아메리카노 큰 잔을 주십시오”···엔제리너스 이벤트에 누리꾼
‘드립열전’, 경향 비즈라이프, 2014-09-30
“규제에 갇힌 커피업계, '고급화·해외' 승부수”, 아이뉴스24, 2014-03-18
"韓, 커피 연 242억잔 ‘홀짝’…시장 4조6000억원 ‘훌쩍’", 헤럴드, 2014-06-30
황장선·도선재,(2009), “소비자들에게 커피전문점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하는가?”, 『옥외광고학연구(제6권 3호)』
이지윤,(2011),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디자인 분석“ , 영남대학교
김윤정,(2012), “소비자 태도와 포지셔닝을 통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박경하 외 2인,(2012) "소비자들에게 커피전문점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하는가?"
커피 비즈니스 진입 비용 : http://lattequeen.blog.me/220028864609
각 커피 프랜차이즈 공식 홈페이지
탐앤탐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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