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와인시장 현황과 와인소비심리 추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한국 와인시장 현황
02. 한국 와인시장의 새로운 Trend
03. 와인소비심리 추론
04. Proposal
본문내용
현재 가장 큰 Trend는 ‘저가 와인’이다.
SNS 등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들의 의견 교환이 활발해짐에 따라
맛과 향이 좋은 저렴한 가격대의 와인 소비가 증가 되고 있으며,
할인마트와 백화점에서 납득할만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보다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게 되었다.


< 중략 >


1. 구전효과
젊은 수요층에게는 구전효과를 통한 홍보가 효과적일 것이다


<주요 국내 와인 수입 업체들의 SNS 마케팅 이용 사례>

금양인터내셔날
– Facebook과 Twitter를 활용
– 2011년 10월 ‘와인장터’ SNS 홍보 실시
– 2010년 동일 이벤트에 비해 35~38% 매출액 증가

신동와인
– Twitter를 활용한 적극적인 자사 이벤트 홍보 및 Q&A 제공

수미르
– Facebook을 회사의 주력 홍보수단으로 활용 (행사사진 및 정보공유)

나루글로벌
– Facebook의 “좋아요”기능을 통한 와인 선물 증정
– 자사의 와인을 마시고 인증샷 및 코멘트를 다는 고객에게 선물 증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고 제작의 이해
  • 시장 선정 5. 포지셔닝(Positioning) Ⅳ 광고전략 및 캠페인관리 1. 광고전략은 무엇인가? Ⅴ. 소비자의 광고반응 1. 광고에 대한 소비자반응2. 소비자는 언제 광고정보를 주목하는가?3. 소비자는 언제 광고정보를 깊이 있게 처리하는가?4. 소비자는 언제 광고정보를 잘 기억해내는가?5. 어떤 기억정보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가?6. 광고는 소비자의 브랜드태도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7. 몇 가지 이슈에 대한 광고 심리적 고찰Ⅵ 크리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 방문의 해에 맞추어 정부에서도 그 동안 호텔업 등이 소비성 서비스업으로 규정하였던 것을 해제하고 영업시간의 연장, 객실 요금에 대한 부가세 영세율 적용, 시설 자금의 지원 등 관광 호텔업의 육성지원책을 재개하게 되었다.현재 우리 나라의 호텔 산업은 성숙기에 와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호텔간의 경쟁 또한 상당히 치열해지고 있다. 이제 호텔 기업도 구매자 중심 시장으로 전환됨으로써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노력이 절실히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Ⅶ. 결론 1. 리서치 결론(문제의 해결)(1) 아웃백의 성공요인2. 전략적 대안(1) 아웃백의 또 다른 이름 my wish(2) 아웃백에서 함께 하는 아웃백 하우스 캠프Ⅷ. 일지 & 후기 1. 일지2. 후기Ⅸ. 부록 및 참고자료 2. 표 목차표 1 우리나라 외식 시장에 진입한 패밀리레스토랑표 2 리서치 틀표 3 아웃백의 역사표 4 아웃백의 지리적 위치표 5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표 6

  • 마케팅관리론-문화상품 마케팅의 마케팅 전략-문화상품 마케팅의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시장경쟁력이 높아지고 온돌 관련 산업의 발전에 가속도가 붙어 기술발전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다.난타3)난타- 제작 측면에서 소비자의 수요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특수성과 보편성을 갖춘 글로벌 제품을 만들고, 처음 시장에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시장의 상황과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업그래이드 난타를 개발하는 등 철저한 품질 관리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었다.- 제작과 운영을 분업하는 프로듀서 시스템은 제작면

  • [지역축제] 하이 서울 페스티발 축제의 성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소비자 만족・불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실중 분석했다. 대기시간이 소비자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했다. 그 결과 가격 불공평성과 대기시간 불공평성이 소비자의 불만족을 가중시킨다는 것을 확인하고 결과적으로 이런 가격 불공평성과 대기시간 불공평성은 소비자의 항송서비스에 대한 기대를 낮춘다고 했다.(3) 귀인이론사회심리학을 기초로 한 귀인이론은, 사람을 인과관계의 추론과정을 통해서 활동을 결정하는 합리적인 정보처리자로 파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