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나다_FTA체결과 캐나다 소매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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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한캐나다 FTA의 주요내용과 캐나다 소비자 및 소매유통 시장현황분석을 비롯하여 캐나다 소매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이에 대한 종합적인 결론과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한·캐나다 FTA 주요 내용
<2> 캐나다 소비자와 소매시장의 이해
<3> 캐나다 소매유통시장 현황
<4> 캐나다 소매시장 진출 전략
III.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I. 서 론

2005년부터 9년간 협상이 진행되던 한·캐나다 FTA가 2014년 9월 23일 공식서명 되고, 올해 2015년 1월 1일부터 발효되었다. 캐나다에서는 자원을 수입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공산품을 수출하는 상호보완적 교역구조이므로 우리나라의 조달처가 늘어남에 따라 자원수급의 안전성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한·캐나다 FTA는 캐나다가 아시아국가와 맺는 최초의 FTA인 만큼 우리나라는 선점효과를 높여야 한다.
캐나다는 같은 북미인 미국과 차별화된 지리적 위치, 인구구성, 문화, 언어, 사회구조, 소비자 선호 등에 있어 고유한 특징이 있다. 이러한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서 고유한 캐나다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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