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농심 기업소개

Ⅱ. 현 황
1. 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문화·사회적 환경
3) 법적·정치적 환경
4) 윤리적 환경
2. IB Mechanism
1) Trade/Investment Theories
2) Balance of payment
3) Trade policy
4) Financial market
3. 경영활동
1) 생산
2) 인사
3) 마케팅

Ⅲ. 문제점 및 제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농심 기업소개

1) 기업이념 (企業理念)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 :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2) 기업비전 2015
Do Dream World Best :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농심은 2008년 1월14일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5년 기업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정신, 핵심가치, 기업중장기목표 등을 새롭게 정립하였다. 농심은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 원을 목표로 잡고, 달성을 위해 신규 사업 및 해외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Do Dream World Best'라는 슬로건은 농심의 꿈을 실현한다는 의미와 농심을 둘러싸고 있는 어려움과 고정관념 등을 두드려 깬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 슬로건에 담긴 의미처럼 농심은 창의적인 기술과 마케팅으로 파워브랜드를 창조, 육성하고 생명과 문화를 중시하는 한국 전통 식문화를 바탕으로 건강과 행복을 추구함으로써 비전 2015를 반드시 달성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3) 농심 3대 정신과 핵심가치

농심을 창업하고 성장시킨 창조성과 개척의지를 핵으로 하는 개물성무(開物成務), 이웃과 더불어 내가 가진 좋은 것을 기꺼이 나누고 함께 행복하기를 추구하는 농심철학(農心哲學), 더 나은 세계를 열고자 부단한 혁신과 도전 의지, 꺼질 줄 모르는 열정이 함축된 도연정신(道延精神),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농심을 이끌고 있는
3대 정신(三大 精神)입니다.
농심은 3대 정신에 근간을 두고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무한창조(無限創造), 시대정신에 부응하여 내·외부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행복(顧客幸福),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정도를 궁구하여 책임을 완수하는 주인의식(主人意識)이라는 농심인의 3가지 핵심가치(核心價値)를 정립하였습니다.
농심은 3대 정신과 핵심가치로 내실을 다지고 기존의 사업영역인 식품사업, 해외사업 뿐 아니라 신 성장 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만들 계획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관련자료도 많고, 쓸만합니다.
  • kop***
    (2015.06.04 15:04:04)
회원 추천자료
  • 농심신라면,신라면,신라면중국진출,중국라면시장,신라면중국,신라면중국시장,신라면성공요인,신라면환경분석,신라면경쟁사분석,신라면4P
  • 신라면의 중국진출 Ⅰ 서론1. 선정동기2. 농심소개Ⅱ 본론1. 환경분석2. 경쟁사분석3. 4P분석4. 신라면의 성공요인Ⅲ 결론1. 문제점2. 향후 발전방향Ⅰ 서론1. 선정동기한국에서 라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농심의 신라면이다. 1980년대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신라면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 맛을 잘 살려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고 인스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웰빙열풍 임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Report(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목 차Ⅰ. 서 론1. 기업 소개 . 1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3. 중국 진출 현황. 5Ⅱ. 본 론1. 농심 ‘신라면’의

  • [국제경영]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1. 농심신라면 선정이유2. 중국현지 법인및 기타 기관소개3. 중국소비자들의 라면에 대한 인식4. STP분석5. 4P분석6. 중국진출의 평가농심 辛라면 선정이유    중국은 13억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먹거리의 존재로 ‘라면’류의 시장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선 라면이라는 제품을 중심으로 회사

  • 농심 중국진출 국제마케팅 전략분석과 농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농심은 중국 라면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중국은 1990년부터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여 현재, 연간 라면 소비량 160억원(한국 37.5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업체였던 삼양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앞으로 그들이 시장 점유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보 서고제목 : 여기에 보고서를 제목을 입력하세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사례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경영의 이해제 출 일:담당교수:제 출 자 : 목 차서론1.농심에 대한 소개와 도입 - p3본론1. 라면 시장의 분석 p42. 농심 2.1 농심 소개 p52.2 농심의 성장배경,요인 p62.3 신라면 p8 3. 농심 해외 진출의 거시적 환경3.1 해외 진출시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