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과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의의


1. 국제PR
1)국제PR의 정의
2)해외진출 시 기업의 애로사항
3)해외진출 시 기업이 세워야 할 PR전략

2. 두산인프라코어 밥캣 인수배경

3.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
1)공격적인 시장진입
2)철저한 현지화전략
3)차별화전략

4. 두산인프라코어의 사회공헌활동
1)사회공헌활동 배경
2)사회공헌활동 내용
3)사회공헌활동 의의

결론
본문내용
의의

이번 과제를 통해 국제PR에 대한 요점과 의의, 방법을 먼저 살피고 성공적인 PR사례로써 두산인프라코어를 탐색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PR 이해를 쌓는다. 먼저 보았던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사례에 직접 넣어 탐구하여 실제적인 PR을 보는 눈을 키우는 것이다. 또한 단면적인 사례만을 보는 것이 아닌 전 후의 이어지는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여 PR이라는 것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것임을 학습하도록 한다.


내용


1. 국제PR
1) 국제PR의 정의

International PR vs Global PR
국제 PR은 한 기업, 기관 또는 정부가 타국의 공중들과 상호 호혜적 관계를 수립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노력이다. 그 공중은 또한 특정 기업, 기관, 정부로부터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집단들로 규정된다.

이러한 국제 PR의 초기는 1980년대 중반부터 세계화가 PR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직접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연구 중심이었으며 마케팅이나 광고 등의 다른 분야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관심을 보일 뿐이었다.
그러나 PR 산업이 보다 정교해지고 세계화되면서PR의 핵심 개념인 “공중(public)”의 정의와 범위나 클라이언트의 범위가 확대되었고, PR업계에서는 이 같은 변화에 대한 해결책으로 초국가적인 국제팀 구성, 네트워킹, 지속적인 교육, 온라인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구성, 보고체계 확립 등을 제시했다.
전략적인 국제 PR 관리에 대한 관심은 현지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최적의 접근법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고, 특히 일원적(monotheistic) 접근과 다원적(polygenetic) 접근이라는 두 견해가 팽팽하게 맞섰다. 학자들은 international PR과 global PR의 두 개념을 이론적으로 구분하는데, “international PR”은 각 지역 시장에서 발생하는 서로 다른 요구에 응하기 위해 각각의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며 “global PR”은 대중/청중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총체적인 관점으로 전체를 다룬다는 차이를 갖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영욱 (2003).≪ PR 커뮤니케이션론: 체계, 수사, 비판 이론의 통합≫
‣성민정(2010).≪ 다국적 기업 PR 관리자의 관점에서 본 국제 PR의 영역과 의의≫
‣두산 Webzine 2011년 11월호 취재/장훈(홍보실)
「중국 굴삭기 시장 선두 자리 굳힌다!」
‣한국경제 뉴스기사 07.09.26 송대섭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中굴삭기 시장 사상최고 판매」
‣ 아시아경제 뉴스기사 12.08.01 박민규 기자
「두산인프라, 쓰촨성 대지진 때 가장 먼저 달려갔다」
‣두두차이나 뉴스기사 12.11.26 이영길 기자
「한국 굴삭기의 힘,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성공스토리」
‣ 이코노미세계 뉴스기사 13.01.14 김은표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韓-中에 이어지는 인재 사랑」
‣매일경제 뉴스기사 13.03.22 김은표 기자
「두산그룹, "저소득층 청소년에 꿈을" 예술지원 활발」
‣두산인프라코어 Dream Pioneer
‣두산인프라코어 티스토리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다음블로그 <건강한 삶을 위하여>
‣블로그 <쮜인요우가 들려주는 중국 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의 커뮤니케이션 도구
  • 사회에 대한 기여 등이 주된 주제로 공장의 규모, 시설의 충실성, 경영의 효율성 등이 강조되었다.2. 기업광고(Coporate Ad., 1970년경까지)사업의 다각화나 제품의 다양화에 의해 개별적이고 분체 된 이미지를 통일확리 시키려는 것이 주제였던 시대로 사명, 사장, 슬로건 등 기업과 대중의 Identification을 주장하였다. 공장의 대규모화, 설비의 복수성, 국제성 등 스케일을 과시하고 기업의 신속성, 창의성 및 선도성의 제도가 주창되었다.3. 사회광고(Social A

  • [신문방송학] 포스코, 현대, 두산그룹과 한국 언론
  • 활동을 통해서 스마트시대의 CEO이미지를 선점하는 효과를 톡톡히 보았으며이것이 두산그룹의 이미지로 연결되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54두산의 기업문화를 세 가지로 정리하자면 소통 협력 사회공헌입니다.야머라는 사내 SNS서비스를 도입하여 직원들간의 유대를 강화하는 데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또 기업에서 아이폰을 도입하여 업무에 활용한 선도적인 예시를 제공했습니다.근래에 공정사회라는 정부의 슬로건과 함께 상생경영 상생경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회의 발전이 없고, 사회의 발전 없이는 경제성장이 지속 가능하지 않다면서 경제정책에도 사회적 책임이 수반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치인이나 관료뿐 아니라 노조나 시민단체 지도자 등 사회 각 분야의 책임 있는 리더들이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대화를 통해 양극화를 심화시키는 현재의 자본주의 체제를 개선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은 국제 질서에도 중요하다고 WEF는 밝혔다. 알렉스 웡(Wong) WEF 국장은 지

  •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이후로도 중국 남방 폭설 피해 및 청해 옥수 지진 피해 복구지원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동참하고 있다.3.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경영 진행단계1) 초기 해외시장 진출단계단독투자, 일괄적인 경영 전략을 시행하였다. 독자 진출(우선 시장진입의 리스크를 감수한 채 현지 업체와의 합작대신 100%단독투자를 한)로 중국에 진입하여

  • 기업의 사회공헌 전략(CSR)이해 초일류기업 CSR 사례 분석
  • 기업의 사회공헌 전략(CSR)이해초일류기업 CSR 사례 분석기업 이미지는 왜 중요한가?사회공헌활동의 대두기업의 전략적 과제로서의 사회공헌활동기업의 CSR 활동이 이해관계자전략적 사회 공헌활동기업시민정신의 중요성사회공헌활동의 성공전략다다익선보다는 집중과 선택이 중요기업의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개발기업과 NGO의 파트너쉽 연계 강화기업사례두산인프라코어맥도날드-빅맥죤의 활용트레일웨이즈-홈프리캠페인GEGE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