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과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의의
1. 국제PR
1)국제PR의 정의
2)해외진출 시 기업의 애로사항
3)해외진출 시 기업이 세워야 할 PR전략
2. 두산인프라코어 밥캣 인수배경
3. 두산인프라코어의 국제 PR전략
1)공격적인 시장진입
2)철저한 현지화전략
3)차별화전략
4. 두산인프라코어의 사회공헌활동
1)사회공헌활동 배경
2)사회공헌활동 내용
3)사회공헌활동 의의
결론
- 본문내용
-
의의
이번 과제를 통해 국제PR에 대한 요점과 의의, 방법을 먼저 살피고 성공적인 PR사례로써 두산인프라코어를 탐색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PR 이해를 쌓는다. 먼저 보았던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사례에 직접 넣어 탐구하여 실제적인 PR을 보는 눈을 키우는 것이다. 또한 단면적인 사례만을 보는 것이 아닌 전 후의 이어지는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여 PR이라는 것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것임을 학습하도록 한다.
내용
1. 국제PR
1) 국제PR의 정의
International PR vs Global PR
국제 PR은 한 기업, 기관 또는 정부가 타국의 공중들과 상호 호혜적 관계를 수립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노력이다. 그 공중은 또한 특정 기업, 기관, 정부로부터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집단들로 규정된다.
이러한 국제 PR의 초기는 1980년대 중반부터 세계화가 PR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직접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연구 중심이었으며 마케팅이나 광고 등의 다른 분야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관심을 보일 뿐이었다.
그러나 PR 산업이 보다 정교해지고 세계화되면서PR의 핵심 개념인 “공중(public)”의 정의와 범위나 클라이언트의 범위가 확대되었고, PR업계에서는 이 같은 변화에 대한 해결책으로 초국가적인 국제팀 구성, 네트워킹, 지속적인 교육, 온라인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구성, 보고체계 확립 등을 제시했다.
전략적인 국제 PR 관리에 대한 관심은 현지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최적의 접근법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고, 특히 일원적(monotheistic) 접근과 다원적(polygenetic) 접근이라는 두 견해가 팽팽하게 맞섰다. 학자들은 international PR과 global PR의 두 개념을 이론적으로 구분하는데, “international PR”은 각 지역 시장에서 발생하는 서로 다른 요구에 응하기 위해 각각의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며 “global PR”은 대중/청중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총체적인 관점으로 전체를 다룬다는 차이를 갖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영욱 (2003).≪ PR 커뮤니케이션론: 체계, 수사, 비판 이론의 통합≫
‣성민정(2010).≪ 다국적 기업 PR 관리자의 관점에서 본 국제 PR의 영역과 의의≫
‣두산 Webzine 2011년 11월호 취재/장훈(홍보실)
「중국 굴삭기 시장 선두 자리 굳힌다!」
‣한국경제 뉴스기사 07.09.26 송대섭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中굴삭기 시장 사상최고 판매」
‣ 아시아경제 뉴스기사 12.08.01 박민규 기자
「두산인프라, 쓰촨성 대지진 때 가장 먼저 달려갔다」
‣두두차이나 뉴스기사 12.11.26 이영길 기자
「한국 굴삭기의 힘,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성공스토리」
‣ 이코노미세계 뉴스기사 13.01.14 김은표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韓-中에 이어지는 인재 사랑」
‣매일경제 뉴스기사 13.03.22 김은표 기자
「두산그룹, "저소득층 청소년에 꿈을" 예술지원 활발」
‣두산인프라코어 Dream Pioneer
‣두산인프라코어 티스토리
‣두산인프라코어 홈페이지
‣다음블로그 <건강한 삶을 위하여>
‣블로그 <쮜인요우가 들려주는 중국 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