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브랜드분석과 발전과정분석및 뉴발란스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뉴발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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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발란스 브랜드분석과 발전과정분석및 뉴발란스 마케팅 SWOT,4P,STP분석과 뉴발란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1.1 뉴발란스 브랜드 선정배경
1.2 뉴발란스의 주요역사

2. 본론
(1) 뉴발란스 발전과정
2.1 예견경쟁
-위기와 기회를 인지할 수 있는 안목
2.2뉴파워 형성경쟁
-미래기회를 실현시키기 위한 내적, 외적 역량 강화
2.3초기시장 경쟁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초기시장 진출
2.4주류시장 장악경쟁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한 시장 장악
2.5정상에서의 경쟁
-뉴발란스가 정상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독자적 전략

(2) 경쟁자와 비교분석
-나이키
-아디다스

(3) 뉴발란스 현재 마케팅전략 분석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분석
-마케팅 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뉴발란스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결정적계기
-1981년, 990 시리즈의 개발
- Made in USA 라벨의 부착

3. 결론
-뉴발란스 새로운전략 제안
(1) 뉴발란스 SWOT분석
(2) SWOT분석을 통해 도출할수있는 전략
S-O 전략
S-T 전략
W-O 전략
W-T 전략
(3) 마케팅 4P를 통해본 뉴발란스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promotion = 미디어를 통한 메시지 전달
Price = 가격 프리미엄화
Product = 중장년층에게 필요한 패션아이템
Place = 시니어를 공략한 백화점 입점 확대

4. 참고자료
본문내용
시니어 세대는 컨셉 스토어나 온라인 매장에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못하다. 특정 제품을 목적으로 매장에 방문하기 보다는 매장 방문의 단계에서 구매의사를 확정하기 때문에 Place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물품을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에 전문적인 직원이 상주하는 백화점을 더욱 선호한다. 이랜드의 넓은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고 실제로 뉴발란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백화점 주요 지점에 뉴발란스가 입점해 있다. 총 180개의 매장 중 백화점 빅3에 54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뉴발란스의 나이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40%에 육박하는 매출 성장세에 덕분에 향후 뉴발란스가 입점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고 뉴발란스 또한 백화점 입점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참고문헌
<서론>
김정구著“날개를준비하라” (스티브잡스처럼이건희처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110753201”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2/10/2012021001504.html”
“http://nbkorea.tistory.com/274”
김석훈著“NB 뉴발란스브랜드분석과뉴발란스마케팅전략분석과마케팅성과분석”
<본론>
“www.newbalance.com”
박진영著“운동화에담긴뉴발란스이야기”
“http://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8056&thread=81r18”
“www.nbkorea.com”
정해찬著“뉴발란스전략보고서”
“http://kr.wsj.com/posts/2013/03/04/%EB%89%B4%EB%B0%9C%EB%9E%80%EC%8A%A4%EA%B0%80-%EB%AF%B8%EA%B5%AD%EB%82%B4-%EC%83%9D%EC%82%B0-%EA%B3%A0%EC%A7%91%ED%95%98%EB%8A%94-%EC%9D%B4%EC%9C%A0/”
= 미국내생산고집하는이유
“뉴발란스브랜드분석,광고전략,IMC전략분석”
<결론>
“뉴발란스마케팅SWOT, STP, 4P전략분석및new 마케팅전략제안” - 전략적기대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40821180638157&ts=141448”
“http://goodech.blog.me/220112599594”
“http://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21723&thread=81r06r01”
“홍정기著마케팅숲길을걷다
→ ‘제3장직접만져보고체험을생활화한다. : 나이키(NIKE)의체험마케팅’
“임정일著스포츠산업과마케팅
→ ‘제10장스포츠용품브랜드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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