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무역클레임의 정의와 종류와 종류별 무역클레임의 다양한 사례를 비롯하여 국가별 무역클레임 사례와 무역클레임 처리절차 및
제3자를 통한 해결방법으로서 알선, 조정, 중재,소송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무역클레임의 정의와 종류
2. 무역클레임 처리절차
3. 무역클레임 해결방안
4. 무역클레임 사례
5. 국가별 무역클레임 & 중국사례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0 무역 클레임 처리절차
1. 클레임 제기당사자의 확정
클레임을 청구할 당사자 확정-당사자의 선택은 발생원인과 책임소재를
검토하여 결정
예외적으로 계약당사자의 책임이 없는 경우에는 제3자인 은행, 보험회사,
운송회사 등
2. 클레임의 통지
클레임의 사유가 결정되면 클레임제기 의사표시, 클레임의 주요 내용 등을
우선 가장 빠른 방법으로 그 개요에 대한 클레임통지서를 발송한 후
클레임 제기서를 서면으로 정식 송부
3. 클레임 청구
클레임제기에 필요한 서류로는 클레임진술서(클레임 내용 기재),
손실명세서(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상대방에게 송장가격과 배상금액을
표기하고 손실에 대한 내역과 부대비용 포함), 검사보고서, 청구서 및
기타 증빙서류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