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 목차
-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2.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목표
3.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
2) 영유아 수학교육의 현대적 경향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목적과 목표, 그리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지도 방향과 현대적 경향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정의
이경우(1985)는 ‘유아 수학은 유아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교육학과 심리학에서 교수방법을 적용하는 분야’라고 정의하였다.
또한 권영례(1997)는 ‘유아 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원리와 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수학적 기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배려하고 권장하는 환경을 구성하는 일이다’라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나귀옥,김경희(2003)「유아 수학교육에 있어서 수학적 과정에 대한 연구」인문과학논총 12
박양덕(2000)「유아 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비교」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권숙(2006)「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및 실태」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경아(2003)「수학 관련 그림이야기책의 활용방식이 유아의 수학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우,홍혜경,신은수,진명희(2001)「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창지사
조형숙,홍은주,김민정,백소영(2008)「평생수학, 유아기에 결정된다.」북카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종이공예,종이공예교수학습활동계획서,종이공예활동계획안,종이공예수업계획안
- [영미단편소설] I Stand Here Ironing 작품분석
- 사이버교육의기초_입시문화 때문에 망가진 한국 청소년의 건강,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는가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 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신라 삼국 통일의 역사적 의의와 그 시사점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포스트모더니즘 시각으로 분석한 영화 `가위손`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