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론]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나쁜 결과, 그 해악성(害惡性)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신건강론]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나쁜 결과, 그 해악성(害惡性)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나쁜 결과

2.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나쁜 결과에 따른 그 해악성(害惡性)
1) 신체적 문제
2) 경제적 문제
3) 정신 병리적 문제
4) 학업상의 부적응과 일탈행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서울시내 초중고생의 절반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약 7%는 스마트폰 중독 증세를 나타낸다는 보도가 있다. 스마트폰 사용의 확대는 우리 생활 전반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지만 무분별한 사용으로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새로운 사회 문제를 유발 하고 있다. 최근에는 ‘노모포비아’와 같은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된 신조어들이 생길 정도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나쁜 결과, 그 해악성(害惡性)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층숙(2011). 청소년의 휴대폰 중독적 사용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민석(2010). 스마트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성교육 방안] 청소년 성교육의 필요성과 학교 성교육의 문제점 및 사회적 문제점과 성교육 인터뷰, 학교사회복지 방안
  • 청소년들에게 그것은 나쁜 것이다라고 말해 죄책감에 시달이게 할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하고 성충동을 느끼면서 그것을 스스로 조절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줘야 한다.청소년 성경험실태를 조사한 결과, 국내 청소년들의 성관계 경험률은 3.1%이고, 최초 성경험 연령은 14.6세이며 첫 성관계 경험 대상은 70.4%가 이성친구라고 응답했다.성교육 경험 연령으로는 ‘초등4~6’(51.1%), ‘중1’(16.9%), ‘초등1~3’(14.4%) 등의 순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 그림책읽기, 노래부르기와 같은 즐거운 일상 참여로 초기에 자연스레 일어난다.경험-의존 뇌 성장 : 우리의 삶을 통해 계속되며, 개인과 문화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구체적인 학습경험의 결과로 이미 형성된 뇌 구조가 부가적으로 성장하고 다듬어지는 것을 의미한다(바이올리니스트와 시인의 뇌는 오랫동안 뇌의 다른 부분을 사용했기 때문에 뇌가 다를 수 있다).성역할 정체감 형성을 정신역동, 사회학습, 인지발달적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잘 모르

  • [부모교육 2023] 1. 한부모가족과 장애아가족의 정의 특성 자녀양육문제 부모역할 및 사회적 지원방안 2.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
  • 정신지체아와 신체장애아 부모의 스트레스와 가족기능의 수준 비교.② 정신장애아 부모의 역할정신지체아 부모의 역할과 기본적인 태도는 ⒜ 부모와 정신지체자녀 사이의 감정 교환하기 ⒝ 효율적인 칭찬 및 비평의 형태 찾기 ⒞ 행동의 한계 설정 및 실시 ⒟ 모델로서의 부모역할 담당 ⒠ 프로그램 실행 및 전략가로서의 역할 ⒡ 사회화과정 및 조성작용자로서의 역할 ⒢ 질적인 가족상호작용자로서의 응집성과 적응성 유지 및 증가 ⒣ 특수교육 통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청소년들의 음주에 대한 본인의 견해는 1) ?혈압 혈관에 대하여 말해보시오 2)간호학이 미래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3) ?사범계 일반 교사가 되려고 하는 직접적인 동기는 무엇입니까 1) ?우리 나라 교육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말해 보시오 2)학생들에 대하여 교사가 경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하시오 3)훌륭한 교사와 훌륭하지 못한 교사가 있는가 있다면 그 기준은 무엇이라고 생각 4) ?하나?초등학교에 여

  • [학교폭력의예방및대책 공통]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
  • 결과에서 생겨나는 일종의 정신 질환인 ‘열등콤플렉스’는 과격한 행동과 공격으로 이어져 폭력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요인으로 뽑힌다.학교폭력행동을 하는 청소년에게서 나타나는 개인적인 특성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충동성과 공격성이다. 인간은 누구나 폭력행위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정상적인 가치관을 소유한 사람은 양심과 도덕의 기준에 따라 Mind Control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폭력행위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폭력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