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스코프 유아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9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능동적인 학습자로서의 유아
2. 교사의 역할
3. 능동적인 학습을 위한 하루 일과
4. 유아발달에서의 핵심발달 지침(KIDS)
5. 아동관찰기록
6. 부모와 지역 사회의 역할
7. 프로그램의 장기연구
본문내용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정의

High(고등의) + Scope(영역)

양질의 교육과 폭넓은 경험을 학습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교육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

주요 활동 = 학습자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 및 경험의 제공, 교사 훈련 프로그램, 각종 정보의 공유 및 연구활동 등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에 의한 교육과정


1960년대

미시간 주 입실렌티 지역의 저소득층 영유아를 지원하기 위한 인지 지향적 교육 과정 – 영유아와 청소년 보호 및 교육 위한 교육 프로그램 = 와이카트(Weikart)와 동료들에 의해 발전

3~4세 아동의 초등학교 취학 준비를 위한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결정

초기 프로젝트를 ‘페리유아원 프로그램’으로 명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