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논하고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을 그림책을 선정하여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논하고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을 그림책을 선정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
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
2) 교육적 가치
2. 그림책을 통한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
1) 반응중심문학교육의 개념
반응의 개념은 기존 교사 중심의 문학 수업에서 학생 중심의 수업으로 지향점이 전환되는 과정에서 부각된 개념이다. 이전의 문학 교육에서는 교사와 텍스트 그리고 학생 사이의 관계는 고정적이었기 때문에 문학작품은 단지 언어적 대상으로 인식되었으며 교사는 일방적으로 이를 가르치고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이를 받아들이는 것이 전부였다. 이후 학습자의 문학적 반응이 중요하게 부각됨으로 인해 반응의 개념은 새롭게 탐구되기 시작하였다. 로젠블렛은 반응이란 환기의 과정을 거쳐 전체의 독서 과정에서 일어나
.
.
2. 그림책을 통한 실제 반응중심문학활동 계획
그림책 검피아저씨의 뱃놀이를 통한 반응중심문학활동을 계획하면 다음 표와 같다
- 참고문헌
-
- 성윤니, “만5세 슬기반의 동화 들려주기 활동에 대한 실행연구”, 성신여대, 2011
- 김선화, “반응중심문학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 2009
- 송국섭, “반응중심의 문학 독서 방법 고찰”, 아주대,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버지께 아들에게 편지 쓰기
- 지역아동센터 실습 소감문
- 노인주간보호센터 프로그램 계획서
- [실습생프로파일]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생프로파일
- SWOT 분석
- [사회복지실천론] 레비(Levy)의 사회복지 전문직 가치 3가지(사람, 결과, 수단)우선 가치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현재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이유와 개입 방안에 대하여 현황 자료 및 논리적 근거를 제시하여 작성하시오 우리사회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현실적인 현황과 더불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제시하여 서술한다
- 장기이식 장기이식의 정의 장기이식의 부작용 장기이식 찬성 장기이식 수술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