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에너지 소비와 에너지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인구로 인하여 국민 1인당 에너지자원 보유량은 매우 적다. 구체적으로 석탄과 수력자원의 1인당 보유량은 세계 평균의 절반 수준이고 석유, 천연가스 1인당 자원 보유량은 세계 평균수준의 1/15 밖에 되지 않는다.
게다가 에너지 자원의 매장분포가 지역적 불균형구조로 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석탄은 주로 華北, 西北지역에 분포되어 있고, 수자원은 주로 西南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석유 및 천연가스자원은 주로 西部지역과 海域에 분포되어 있다.
이와 반대로 에너지의 최대 소비지역은 東南沿海의 경제발달 지역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심각한 에너지 수송의 문제에 직면
- 목차
-
1. 중국의 에너지와 중국경제
2. 중국의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균형
3. 공업 및 제조업분야의 에너지소비현황
4. 건축부문 및 주거상황
5. 교통 및 운송부문
6. 경제발전과정에서 에너지 소비의 변화
7. : 1인당 국민소득 변화 단계별
8. 中国石油天然气集团公(China National Petroleum Corporation,영문약자로 “CNPC"이며 중문약자로 “中国石油")
9. PetroChina (中國石油天然氣股份有限公司)
10. 中国石油化工集团公司(Sinopec Group)
11. 中国石油化工股份有限公司
12. (CHINA PETROLEUM & CHEMICAL CORPORATION)
13. 中国海洋石油总公司(약칭 “中国海油"이며 영문 약칭은 CNOOC)
14. 중국이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절약 공정
15. 중국의 전체에 대한 전망
16. 중국 에너지 자급률 목표
17. 중국 천연가스 수급 전망
18. 중국 석유 수급 전망
- 본문내용
-
중국의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아직 세계평균의 80%(2009년 기준) 수준이지만 여전히 상승중이다. 중국의 건축물 면적은 약 420억㎡이고 연간 준공면적이 20억㎡로 증가하고 있다. 이중 대부분이 에너지 다소비형 건축물로 거주와 공공건축의 에너지 소비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건축부문의 에너지 소비는 20.7%이며 그 가운데 양자강 이북 지방의 도시 건축에 대한 난방 및 열 공급에 소비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이외에도 중국의 도시 주택면적이 100억㎡로 난방이외에도 조명, 취사, 생활용수공급, 가전기기, 에어컨 등의 사용으로 인해 ㎡당 연간 에너지 소비량이 10-30㎾/h로 주택의 전기 사용량은 연간 전체 전기소비량의 10%를 차지하며 공공건축물의 전기사용량은 8%이다.
교통 운수업 역시 에너지 소비가 큰 산업이며 주로 운송수단이나 시설의 직접 소비, 운송관리부처의 운송 작업 서비스를 위한 에너지소비 두 분야에서 사용된다. 교통 운송업의 매년 에너지 소비량은 중국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7~8%를 차지한다.
급속하게 증가하는 중국의 자동차보유대수로 인하여 자동차 연료로 이용되는 가솔린과 디젤유의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다 최근에는 압축천연가스(CNG), 액화천연가스(LNG) 등도 일부 도시의 공공교통수단(버스, 택시)의 연료로 사용되고 있다.
吉林, 河南 등에서는 에틸알코올 가솔린을 자동차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였다. 공업의 발달에 따라 석유의존도가 높아 거의 50%에 달하는 교통 및 운송 분야는 전체 석유소비량의 33.6%를 차지하고 있다.
21세기 들어와 중국의 GDP 증가율은 전 지구적인 관심사였다. 유일한 두 자리 수 증가율을 기록하면서 경제성장에 따른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록을 경신하였다.
이에 따른 에너지 소비도 비례하면서 증가하였다. 아래 표에 나타난 바와 마찬가지로 에너지 소비율과 전력소비율도 두 자리 수 증가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생활에너지 사용의 증가를 의미함과 동시에 제조업과 공업에서의 성장이 동시에 반영되었음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는누구인가 레포트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