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교육제도와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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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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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의 교육인구보유국으로서 교육대국의 입지를 다지고 있음. 이는 개혁개방이후 의무교육제도의 도입, 대학입학생수 확대 등에 힘입은 결과라고 볼 수 있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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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의 교육제도
2. 중국교육의 현황
3. 중국교육의 문제
4. 시장경제 도입이후 중국정부의 교육발전전략
5. 중국의 2010-2020 교육발전계획
6. 1세대 농민공과 신세대 농민공의 의식 비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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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이후 중국의 학교제도에는 사실상 두 종류의 서로 다른 성질의 학교제도가 존재하고 있었음. 하나는 공산혁명을 진행하던 지역에서 적용된 학교제도이고 하나는 중화인민공화국 성립이전에 적용되던 임술학제임. 이 두 학제는 성격상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띠고 있었는데 하나는 공산주의 정신에 따라 만들어진 학교제도였고 다른 하나는 자본주의 정신에 따라 만들어진 학교제도였음.
<중 략>
o 1951년 신 학제를 공포해 시행해 온 이래 중국의 학교제도는 여러 차례 변혁을 거쳐옴. 초등교육의 5년 일관제는 교사 및 교재 등 여러 조건의 부족으로 인하여 1953년 11월 전면실행이 정지되었고, 소수의 학교를 제외하고는 초급 초등학교 4년과 고급 초등학교 2년으로 이원화되었음. 또 1955년에는 공농속성학교와 정치학교 제도가 폐지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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