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교육제도와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계 최대의 교육인구보유국으로서 교육대국의 입지를 다지고 있음. 이는 개혁개방이후 의무교육제도의 도입, 대학입학생수 확대 등에 힘입은 결과라고 볼 수 있음
- 목차
-
1. 중국의 교육제도
2. 중국교육의 현황
3. 중국교육의 문제
4. 시장경제 도입이후 중국정부의 교육발전전략
5. 중국의 2010-2020 교육발전계획
6. 1세대 농민공과 신세대 농민공의 의식 비교
- 본문내용
-
o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이후 중국의 학교제도에는 사실상 두 종류의 서로 다른 성질의 학교제도가 존재하고 있었음. 하나는 공산혁명을 진행하던 지역에서 적용된 학교제도이고 하나는 중화인민공화국 성립이전에 적용되던 임술학제임. 이 두 학제는 성격상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띠고 있었는데 하나는 공산주의 정신에 따라 만들어진 학교제도였고 다른 하나는 자본주의 정신에 따라 만들어진 학교제도였음.
<중 략>
o 1951년 신 학제를 공포해 시행해 온 이래 중국의 학교제도는 여러 차례 변혁을 거쳐옴. 초등교육의 5년 일관제는 교사 및 교재 등 여러 조건의 부족으로 인하여 1953년 11월 전면실행이 정지되었고, 소수의 학교를 제외하고는 초급 초등학교 4년과 고급 초등학교 2년으로 이원화되었음. 또 1955년에는 공농속성학교와 정치학교 제도가 폐지되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