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와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와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문학 경험이란

2.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인지발달을 중심으로 설명

3. 영아기의 발달특성과 문학 경험과의 관계에 대해 언어발달을 중심으로 설명

4. 영아기에 알맞은 그림책
1) 세상은 이렇게 시작 되었단다
2) 해님 달님
3) 도깨비와 범벅장수
4) 노아의 방주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영아의 기본적인 욕구와 발달 특성을 함께 고려해야한다. 좋은 그림책은 영아의 안전의 욕구, 소속의 욕구, 사랑과 애정의 욕구 등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 영아의 성장 발달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영아들은 직접 경험에 의해 학습하고, 사물의 이름을 습득하고, 한 단어, 두 단어 말이 등장하며, 질문을 통해 개념과 정보를 습득한다. 운율, 리듬, 노래를 즐기며, 사물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고 상상력과 자아개념이 발달하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영아를 위한 그림책의 구성은 영아에게 친숙한 어휘를 사용하여, 단순하고 예측 가능한 즉, 반복적이고 운율이 있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직접 화법이 사용되어야 한다. 그
참고문헌
서정숙 외, 유아문학교육, 창지사, 2010.
김현희 외, 유아문학 : 이론과 적용, 학지사, 2008.
김정아, 영아 언어발달을 위한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 모형의 적용 및 효과,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 논문분석 발표
  • 특성에 대해 괴로워함현재의 자신과 다른사람이기를 원함타인과의 긍정적 관계타인과 따뜻하고, 만족스럽고, 신뢰로운 관계 형성타인의 안녕에 관심을 가짐강한 감정이입능력, 애정 및 친밀감인간관계의주고-받기원리 이해타인과 가깝고 신뢰로운 관계를 형성하지 못함타인에 대해 따뜻하고 개방적이기 어렵고 관심을 갖지 않음대인관계에서 고립과 좌절의 경험타인과의 중요한 유대를 지속하려 노력하지 않음회상중심 집단미

  • 부모교육4B 2017-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부모교육B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과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 영아기의 부모, 영아 상호작용의 측면을 잘 활용해 나갈 때 영아의 신체, 정서, 사회, 언어적 발달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러한 것을 보았을 때 영아기 아이를 기르고 있는 부모들에게 부모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하게 느껴지고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부모교육 측면에서 영아기의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며 그에 따른 시기의 중요성을 논해 볼 것이다. 그리고 영아기에 필요한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 대해 피아제는 자기중심성, 직관적 사고, 전환적 사고, 비가역성 때문이라고 설명하였다. 보존 개념 실험2/ 유목화(classification)유목화는 상위 유목과 하위 유목 간의 관계, 즉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능력을 말하는데, 유아에게 빨간 장미 열 송이와 노란 장미 다섯 송이를 보여 주고 빨간 장미가 더 많니? 노란 장미가 더 많니?라고 물으면 유아는 빨간 장미가 더 많다고 대답한다. 발간 장미와 노란 장미(하위 유목)가 모두 장미라는 상

  • [교육학] 유아학습발달이론 - 피아제의 학습실험을 중심으로
  • 인지 발달이론에서 .”언어의 내면화와 자아지각언어는 아동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길, 언어와 표상에 의해 이루어지는 행동의 내면화는 아동에 있어서 경험의 속도를 빨리하는데 크게 작용하는 것이다. 이 단계의 아동이 가지는 다른 하나의 특징은 자아중심성이다. 즉 아동은 다른 사람의 역할과 견해를 고려할 줄 모른다. 다른 사람의 생각이란 그에게는 있을 수 없으며, 오직 자기가 생각하는 것, 자기가 생각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발달, 개인의 성격, 이상행동 또는 부적응 행동에 대한 이해를 갖추어야 한다. 이 미시적 방법은 이렇게 인간행동에 대해서 정확하고 면밀히 분석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은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으므로, 본질적 인간의 모습이 환경에 의해 변화되고 조절되는 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인간만을 연구한다면, 인간행동의 이해에 한계가 있다. 인간 이해를 위한 거시적 방법은 인간 자체보다는 인간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하여 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