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마케팅 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마케팅 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마케팅 4p
1) 상품(Products)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2. 사회복지 마케팅 4p를 후원사업에 적용 방법
1) 상품(Products)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촉진(Promotion)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사회복지기관을 포함한 비영리기관 마케팅의 부각 경향이 강화된 것은 최근 사회복지기관의 책임성 확보와 비용효과성이 강조되고, 비영리 조직의 비용증가와 수익감소로 인해 재정난에 직면하면서 재원확보의 수단이 필요하게 되었다는 데 있다. 또한 사회복지기관 자본화의 필요성을 들 수 있는데 이는 기관이 각종 지원금과 후원금을 보다 많이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관의 욕구를 부각시키는 것이 아닌 기관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의식의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 마케팅 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찬수, 마케팅 원리, 법문사, 2008.
홍부길, 사회마케팅 -공중행동변화를 위한 전략, 대영사, 1994.
양용희, 비영리조직의 모금전략과 자원개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1997.
김도현,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개념에 관한 연구 : 내무마케팅 요인의 역할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 마케팅의 적용 Ⅲ. 결론: 사회복지 마케팅에 대한 고찰 1) 사회복지 마케팅의 문제점 2) 사회복지 마케팅의 발전방안 Ⅰ. 서론우리는 그 동안 자원개발의 이해,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개발이 왜 필요한지, 자원개발의 가치와 윤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왔다. 오늘은 자원개발의 방법 혹은 과정인 마케팅(marketing)에 대해 논의하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본 발제는 마케팅의 개념과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 그리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제 어떻게 적

  • 정보자원의 개발과 관리 정보자원개념 사회복지실천영역 사회복지자원개발
  • 사회복지자원개발에서의 정보자원관리의 개념3) 사회복지 자원개발에서의 정보자원관리의 실제3. 인터넷마케팅을 통한 사회복지 자원개발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2) 사회복지 조직의 홍보와 인터넷마케팅3) 인터넷 마케팅을 활용한 자원 개발 및 후원자개발의 실례Ⅲ. 결론 및 제언Ⅳ. 참고문헌Ⅰ. 서 론정보화 사회는 산업혁명이후 산업사회로부터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등장한 정보매체의 보급에 따른 정보 중심의 사회를 뜻하는 것으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것이 한국관광정책의 최우선 과제이기도 하다.이러한 상황인식에서 이 보고서에서는 문화관광지에 대해 언급하려하며 문화관광의 개념과 유형을 알아보고 문화관광지로 인지도가 가장 높은 안동의 하회마을과 아직 미흡하여 관광 활성화가 필요한 낙안읍성 전통마을에 대해 비교ㆍ분석하여 두 전통마을의 현재 상황과 개발 계획, 마케팅전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조사해 보았다. 그리고 안동의 비해 낙안읍성 전통마을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같은 보편적인 것을 쓰는 등 차별성이 약한 것이 약점으로 작용하였다. 그리고 ‘코카콜라’라는 브랜드가 사업 다각화부문에서 사업의 확장을 돕지 못하고 오히려 가로 막고 있다는 것이다. 그 사례로는 코카콜라의 퀘이커 인수 실패를 들 수 있다. 코카콜라 본사가 ‘크렘린 궁’처럼 경직돼 있는 데 있어 이사회의 반대로 인해 인수를 실패한 것이다. 펩시콜라강점(Strength)① 사업 다각화를 통한 강력한 유통망 확보 펩시가 사업을 다각화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행정론 특강 자료
  • 마케팅 믹스>키워드 :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1. 협의의 사회복지행정 1) 사회사업실천방법의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