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표
2) 프로그램 내용

2. 프로그램의 장점

3. 프로그램의 수정 보완해야 할 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 분야에서 프로그램 개발은 청소년 개개인의 행동변화 뿐만 아니라 청소년 집단의 변화를 지향하고, 심지어는 청소년을 둘러싼 지역사회 및 환경을 변화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변화를 촉진하는 주요 내용은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마음, 태도, 신념을 변화시키고, 그것이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시백 외(2003). 성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대학교출판부
교육인적자원부(2004). 성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건국대학교 출판부(2000). 알고 싶은 성, 알아야 할 성. 건국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우리나라에서 시행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 점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청소년육성은 청소년교육의 한 영역으로서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 교육을 보완하는 인간화 교육이라 할 수 있는데, 그 개념을 청소년이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도덕적 능력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교육의 한 영역으로 정의할 수 있다. 청소년육성제도의 형성 배경은 서양교육제도의 불완전한 도입이 그 근원적 요인이며, 급격한 사회변동 속에서 지적 능력을 중

  • 아동건강교육4B)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0k
  •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기3) 교사지침교사지침은 각 영역의 내용범주별, 연령집단별로 제시되어 있다. 교사지침에 포함된 내용은 각 내용범주의 보육내용에 관련된 활동들을 실시할 때 교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영유아의 발달적 내용, 효과적인 상호작용방법, 인적 및 물리적 환경구성 방법, 주의할 점 등을 포함하고 있다. 다음은 기본생활영역의 내용 범주 중 ‘건강한 생활’에 해당하는 교사지침을 연령집단별로 제시하였다. 교사들이 연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중 추진하고 있으며, 일반교원의 연수과정 및 일반교원 양성 기관에 특수교육 관련 강좌 개설을 권장하여 일반교원의 특수교육 전문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런 정부 시책에 힘입어 사회 여러 분야에서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영화, TV 프로그램 등 그 어느 때보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통합교육에 대한 고민이 진지하게 이루어져야 할 시기라고 본다. 우리나라의 학령

  • 영양교육 요약정리
  • 행동변화의 증가 정도를 측정 할 수 있다.- 대상자의 학습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한다.- 교육방법과 교육매체, 교육과정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2) 평가의 목적- 교육목표의 달성 정도에 대한 자료를 제공, 실시한 교육의 문제점, 장점 등을 다음 교육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한다.(3) 평가의 종류- 과정 평가: 영양교육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교육내용이나 방법 등이 적절하였는지를 평가- 효과 평가: 영양교육이 목표를 달성하였는지를 확인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중독 상태에 빠뜨려 남용자의 정신과 육체를 황폐화시키는 것은 물론 각종 범죄를 유발시킴으로써 사회에 직접적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음주가 약물을 남용하게 하는 요인 중의 하나인 것으로 분석됐으며, 흡연도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학생으로 갈수록 대폭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성장 발달 과정 중에 있는 청소년의 경우 그 발달적 특성 때문에 성인보다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