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
1) 프로그램 목표
2) 프로그램 내용
2. 프로그램의 장점
3. 프로그램의 수정 보완해야 할 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 분야에서 프로그램 개발은 청소년 개개인의 행동변화 뿐만 아니라 청소년 집단의 변화를 지향하고, 심지어는 청소년을 둘러싼 지역사회 및 환경을 변화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변화를 촉진하는 주요 내용은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마음, 태도, 신념을 변화시키고, 그것이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소년 프로그램 중 1개를 관찰하여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의 장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점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시백 외(2003). 성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대학교출판부
교육인적자원부(2004). 성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건국대학교 출판부(2000). 알고 싶은 성, 알아야 할 성. 건국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