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개요분석과 중국진출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기업개요분석과 중국진출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중국진출배경
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
2.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하게된 배경

Ⅲ. 중국시장 분석

Ⅳ.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새로운전략수립
1. 현대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WOT을 바탕으로한 새로운 전략수립

Ⅴ.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재 현대 · 기아 자동차의 중국진출 현황을 평가한다면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원활한 시장진출을 하고 있다고 본다. 한계는 있지만 중국의 시장 가능성,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전략, 중국내 현대 · 기아 자동차의 이미지를 종합했을 때 다른 어떠한 시장보다 상승세가 빠르기 때문이다. 문제는 향후 2년 내지 3년 후의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중국과 한국의 자동차 시장 격차는 매우 빠른 속도로 좁혀지고 있다. 이미 앞서간 일본, 따라오는 중국 때문에 ‘샌드위치 위기론’이 대두 되는 것은 역시 자동차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또 중국 시장은 아직 잠재적인 수요자가 많은 데 비하여 앞서 언급한 방해요인 역시 많은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기술유출과 모방은 자동차 시장이 아니라 하더라도 중국 내 진출한 기업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분석9. 중국 직접투자의 종합적 성과분석 제 3 절 인도 투자 결정의 타당성 분석1. 인도 진출배경과 목적2. 인도 자동차시장 현황 분석3. 인도 시장 경쟁자 분석4. 인도 직접투자의 논리적 결정 타당성 분석5. 인도 직접투자의 투자 목적 및 전략 유형6. 인도 직접투자 기대와 영향 타당성 분석7. 인도 직접투자 실무적 타당성 분석8. 인도 직접투자의 종합적 성과분석제 4 절 유럽과 남미 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 유럽 진출의 개요와 분석2. 유럽 자동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전략 (벤츠의 사례)참고 8) 비용절감 - 비용절감 5개년 계획을 발표 (벤츠의 사례)참고 9) 제품 다각화 전략 - 제품전략의 대전환참고 10) 벤츠의 성장과정과 해외 진출 이유Ⅶ. 참고문헌 (각주 제외 - 일부포함)참고 문헌 및 사이트참고 사항 - (자동차 산업, 다임러 크라이슬러(합병), 연구개발, 제휴 등등)Ⅰ. 사례의 선정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개발력이 자동차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무한 기술경쟁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일개 기업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정리하고 기술 집약도가 높은 통신 산업분야에 기업의 에너지를 집중시켰다. 현재 미국 시카고 근교의 샴버그(Schaumburg)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토로라 주식회사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을 갖고있다. 또한 전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종업원 총수는 10만명에 이른다. 모토로라는 휴대폰, 무선호출기, 무전기 및 통신기반 시스템, 각종 반도체, 방위산업, 그리고 우주통신, 통신부품 및 자동차 전장품, 데이타

  • [경영실패사례] 월마트국내시장진입실패분석
  • 진출과 SWOT 분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월마트는 한국의 OECD가입과 97년 말의 IMF사태로 한국 진출이 용이한 시기를 이용하여 한국에는 98년 10월 국내에 진출하였다. 현재 월마트는 마크로 등을 인수하여 6개 점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미 부평, 중동, 울산 등의 부지를 확보해 내년에는 최대 10개 점포를 세운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경쟁업체들 보다는 출점 경쟁에서 뒤쳐져 있는 상태이며 한국시장에 진출할 당시 국내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