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STP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발표대본포함)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STP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 (발표대본포함) PPT레포트입니다.
목차
스타벅스 vs 이디야커피 기업 비교

STP 전략 비교분석

현재까지의 마케팅전략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이디야 마케팅전략

소비자 인식 조사

새로운전략 제안
본문내용
다음으로 이디야 마케팅입니다. 이디야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 제일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타 카페보다 3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이유 중 하나는 작은 매장입니다.
이디야는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한 서브 스트리트에 매장이 많이 위치해 있고, 적은 인테리어 비용을 들여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디야를 입점시킬 때 확실하게 성공하지 못할 것 같은 위치에는 입점을 시키지 않는 전략을 취한 결과 폐점률이 1% 미만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이디야는 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행사로는 이디야 락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이외에 리딩 캠페인, 영화제 후원, 공연 후원, 영화 제작투자 등 여러 문화 캠페인을 지원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질 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이미지 뿐 아니라 착한 기업의 이미지도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논문
지각된 혼잡이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장준호 : 광운대학교 기술경영학과 2014.2)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카페베네 브랜드를 중심으로 (김나라 2011)
「커피전문점 방문객의 관여도와 위험지각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장습붕 : 계명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2014.8)
신문
CEO스코어데일리 (2014.7.28)
한국경제 (2014.10.03)
CEO스코어데일리 (2014.10.04)
비즈니스포스트 : 스타벅스와 이디야, 커피 1위 전략 전혀 달라 (2014.10.31)
기타자료
http://blog.naver.com/rossem1021/220127238818 Tinee’s 외식경영블로그본아이에프㈜ 교육팀장, 외식분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및 프랜차이즈 전문가로 활동중
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전략, 김경조 김판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전략을 사용하였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따라서 크게 세 가지 산업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서 그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스타벅스 vs 카페베네1. 기업 소개1) 두 기업의 등장■ 스타벅스의 등장‘스타벅스 (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 중 한 곳이다. 최초에 ‘제리 볼드윈’과 ‘고든 보커’, ‘지브 시글’ 세 사람이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개점하였다. 처음에는 커피 원두

  • [국제경영]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4. 스타벅스 가치사슬5. 스타벅스 STP 분석6. 스타벅

  • [경영학]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현황본론스타벅스기업소개SWOT분석4P전략전략제시카페베네기업소개기업분석SWOT분석STP분석4P분석전략제시결론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2008년 3천억원, 2009년 5500억원, 2010년 6천억원 정도로 급성장해 왔다. 특히나 지난 2010년에는 커피 수입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유명 브랜

  • [마케팅관리] `커피빈 앤드 티리프` 마케팅 전략 수립
  • “1위가 아닌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 - 커피빈 앤드 티리프(The Coffee Bean & Tea Leaf)목차Executive Summary Ⅰ.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내용 개요Ⅱ. 본론2.1 기업소개가. The Coffee bean &Tea leaf2.2 산업 분석 가. 환경 분석나. 내부 환경 분석다. 외부 환경 분석2.3 현재 마케팅 전략가. 4P’s Mix Strategy나. STP Strategy다. SWOT 분석Ⅲ. 결론 3.1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가. 4P’s Mix Strategy나. STP Strategy 다. SWOT 분석라. 그 외 마케팅 전략3.2 결론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