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이디어 발상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0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James Web Young concluded…

Speculator 와 Rentier는 태어날 때부터 결정되며 Speculator만이 Idea를 낼 수 있다.

But, Jack Foster claimed…

아이디어를 생각 해 내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KNOW THAT IDEA EXIST

(중략)

하나의 문제에는
많은 해답들이
존재한다.

모든 문제에는 100가지의 해결책,
100가지의 해답,
100가지의 아이디어가 존재한다


ex)
시카고에서 3일간의 광고 세미나
하룻밤 안에 맥가이버칼 옥외광고 하나 만들기
몇몇 학생들이 과제를 아무것도 하지 않음

하나가 아니라 적어도 10개 만들어 오라고 시킴
모든 학생들이 10개가 넘는 광고를 만들어 왔음

많은 해답이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면,
하나 또는 두 개의 해답을 발견하는 일은 쉬워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아이디어를 내는 10가지 기술 report
  • 아이디어를 빨리 정리하고 문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14. 피시본법 : TQC(품질관리)의 대표적인 기법으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거나 개선하고 싶은 과제에 효과적이다.15. 스토리법: 아이디어를 기승전결이나 시간의 흐름 순으로 정리하는 기법. 논문,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할 때 유용하다.16. 카드 순서법 :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스케줄 관리 기법이다.지금까지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은 잊어라!‘어디 세상을

  • [광고기획제작]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목 차서 론 31. 크리에이티브와 광고 전략 31) 크리에이티브의 개념2) 광고 전략3)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2. 크리에이티브 전략 41) 목적2) 과정3) USP & SMP3. 광고는 메타포다 51) 직접 표현 광고2) 간접 표현 광고4.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61) 대비의 발상법2) 역설의 발상법3) 변화의 발상법4) 유사성의 발상법5) 연상기법6) 웃기는 발상법7) 문제를 던지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의 개념과 전략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의 개념과 전략목차* 크리에이티브 전략Ⅰ. 크리에이티브의 개념Ⅱ.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준비Ⅲ.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발상법Ⅳ.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수립Ⅴ. 표현목표Ⅵ. 크리에이티브 콘셉트1. 크리에이티브 콘셉트2. 제품 콘셉트Ⅶ. 크리에이티브 전략1. USP 전략2. SMP 전략3. 상표 이미지 전략4. 포지셔닝 전략5. 크리에이티브의 전술1) 무엇을 포지셔닝할 것인가?2) 타깃에 맞는 표현전략을 수

  •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란 낡은 요소들의 새로운 조합이다
  • 아이디어 발상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먼저 아이디어의 달인 제임스 웹 영은 이라는 책에서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에는 5단계가 있다고 말했다. 1단계는 여러 가지 1차 자료를 모으는 것이다. 광고에서 1차 자료란 제품과 소비자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나 인생과 여러 가지 사건들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말한다. 2단계는 자료들을 곱씹어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3단계는 될 수 있는 한 전체의 주제를 깡그리 무시하고 문제점

  • 브레인스토밍 정의,필요성, 브레인스토밍 원리,절차, 브레인스토밍 규칙, 브레인스토밍과 브레인라이팅,속성열거법, 브레인스토밍 사례 분석
  • 아이디어들을 축적함으로써 특수한 문제의 해결점을 찾으려고 시도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즉, 브레인스토밍은 특정한 주제 또는 문제에 대해 두뇌에서 폭풍이 휘몰아치듯이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모두 내놓은 아이디어 발상법이라고 할 수 있다.처음에는 집단적인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기법으로 알려졌으나 나중에 여러 사람들에 의해 Osborn의 브레인스토밍을 응용하여 발전시킨 솔로 브레인스토밍과 같이 혼자서 하는 기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