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발생과 후속조치에 대한 사례개입(아동복지, 미아사례, 미아관련조치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9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 목차
-
1. 사례개요
2. ct의 발달사
3. 가족력
4. 사정
1) 주요문제
2) 치료 목표
3) 치료계획
5. 상담과정
1) 현장조사
2) 문제 개요
6. w'er의 개입 후 변화사항 또는 치료과정 및 결과
- 본문내용
-
1. 사례 개요
1) 피학대 아동 : 신 혜○(여, 5세)
2) 학대 행위자 : X
3) 신고자 : 부모님
4) 신고 접수일 : 2013년 7월말
5) 주 학대 유형 : 경찰의 무책임, 가족들의 무책임(미아 찾고 난 그 후,)
6) 신고 내용 : 당시 4살의 혜○이는 엄마를 따라서 24시 대형마트에 갔다가, 엄마가 4층 옷가게에서 옷을 고르는 사이 사라진 것으로 추정. 쇼핑카트에서 내리겠다고 마구 보채자 엄마는 아빠에게 아이를 맡기고 옷을 입으러 탈의실로 들어감. 아빠는 마침 혜○이의 오빠에게 책을 사주고자 책방으로 갔고, 그 때에 아이는 엄마, 아빠를 찾으며 울다가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 아이가 없어진지, 15분정도 후에 알게됨. 그 때 엄마가 아빠에게 아이가 없어졌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들을 데리고 있을테니, 경찰에게 신고하라고 말로만 지시. 그리고 경찰을 불렀지만, 별다른 수사 없이 무책임하게 아이를 찾는 시늉만하다가, 2일후에 이모가 그 근처에 위치해 있는 효행원에서 찾은 것으로 밝혀짐.
2. 클라이언트의 발달사
4살의 혜○이는 ,1남1녀의 차녀로 위에 7살짜리 오빠가 있다. 오빠와 함께 OO어린이집을 다닌다. 혜○이의 평소 모습은, 소극적이며 말수가 적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