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발생과 후속조치에 대한 사례개입(아동복지, 미아사례, 미아관련조치사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목차
1. 사례개요

2. ct의 발달사

3. 가족력

4. 사정
1) 주요문제
2) 치료 목표
3) 치료계획

5. 상담과정
1) 현장조사
2) 문제 개요

6. w'er의 개입 후 변화사항 또는 치료과정 및 결과
본문내용
1. 사례 개요
1) 피학대 아동 : 신 혜○(여, 5세)
2) 학대 행위자 : X
3) 신고자 : 부모님
4) 신고 접수일 : 2013년 7월말
5) 주 학대 유형 : 경찰의 무책임, 가족들의 무책임(미아 찾고 난 그 후,)
6) 신고 내용 : 당시 4살의 혜○이는 엄마를 따라서 24시 대형마트에 갔다가, 엄마가 4층 옷가게에서 옷을 고르는 사이 사라진 것으로 추정. 쇼핑카트에서 내리겠다고 마구 보채자 엄마는 아빠에게 아이를 맡기고 옷을 입으러 탈의실로 들어감. 아빠는 마침 혜○이의 오빠에게 책을 사주고자 책방으로 갔고, 그 때에 아이는 엄마, 아빠를 찾으며 울다가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 아이가 없어진지, 15분정도 후에 알게됨. 그 때 엄마가 아빠에게 아이가 없어졌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들을 데리고 있을테니, 경찰에게 신고하라고 말로만 지시. 그리고 경찰을 불렀지만, 별다른 수사 없이 무책임하게 아이를 찾는 시늉만하다가, 2일후에 이모가 그 근처에 위치해 있는 효행원에서 찾은 것으로 밝혀짐.

2. 클라이언트의 발달사
4살의 혜○이는 ,1남1녀의 차녀로 위에 7살짜리 오빠가 있다. 오빠와 함께 OO어린이집을 다닌다. 혜○이의 평소 모습은, 소극적이며 말수가 적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대 레포트
  • 아동양육에 있어서 벌을 절대적인 방법으로 사용하고, 아동과 성인과의 관계에 대한 왜곡된 장유유서의 전통과 같은 사회문화적 특성에 기인하여 아동학대가 관심 밖으로 밀려나 있었다.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대책이 매우 미약하여 예방과 치료를 위한 제도적, 전문적 서비스 개입이 법적으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이처럼 아주 심각한 학대사례는 아동학대에 관한 일반인의 관심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되는 반면, 아동학대는 일탈적인 극소수에 의

  • 영유아보육법 레포트
  • 대한 뚜렷한 방침을 세우지 못한 시기였고, 당시 대량으로 발생한 전쟁고아나 기미아 등 요보호아동에 대한 각종 수용보호시설이 주로 외국인 원조에 의 하여 여러 곳에 설치되었으나 이때의 탁아사업은 예방적 기능보다는 사후 처리적이고 구호적인 복지정책이었다. 이러한 시설들을 합리적으로 지도할 행정적 필요에 따라 정부에서 1952년 10월 『후생시설 운영요령』을 시달하게 되었다.그러나, 1953년 부산에 시립 탁아소가 설치된 것을 비롯하여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복지 공통] 아동학대의 원인을 설명하고, 대처방안과 예방에 관하여 아동복지와 교육적 차원에서 논하시오
  • 아동학대 범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하겠다. 즉, 2000년 7월 시행된 개정 아동복지법에 아동학대 관련 조항이 구체적으로 언급되고 있다는 것이 다행이다. 개정 아동복지법에는 아동학대의 정의(제2조 제4항), 긴급전화의 설치운영(제23조), 학대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에 대한 신속한 처리 및 아동학대예방을 전담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및 운영(제24조), 신고의무와 절차(제26조), 아동학대 현장에서의 응급조치(제27조), 보조인의 선임(제28조)

  • 학교 사회사업의 이해
  • 복지사가 제공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의미한다. 학교사회사업은 학교가 본연의 교육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학교체계가 경험하는 비복지적 상황에 개입하여 그와 관련된 개인, 집단, 조직 등이 자신의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원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교사회사업은 유동적이어서 개별학생에 대한 직접서비스뿐만 아니라 학생을 위한 학교와 학교직원과의 교류를 크게 강조한다. 학생에 대한 사회사업적 접근은

  • 학대아동을 위한 사회복지 실천
  • 학대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실천1. 아동학대개념 및 유형1). 아동학대 개념2). 아동학대 유형2. 아동학대 피해 현황3. 아동학대 관련법률4. 아동학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아동학대의 문제점2) 아동학대의 대책 및 개선방안5. 견학처 소개6.견학소감과 학대아동복지실천을 위한 제언 1. 아동학대의 개념 및 유형1) 아동학대의 개념아동학대에 대한 정의는 시대, 사회, 문화, 및 인종에 따라 다양하며, 같은 시대 또는 사회 안에서도 정의하는 사람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